카리나 ‘열애 사과문’ 일파만파…BBC “K팝은 악명높은 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배우 이재욱과의 열애를 공개한 후 사과문을 작성한 가운에 영국 BBC가 K팝 산업을 두고 "악명 높다"고 비판했다.
BBC는 7일(현지시간) 카리나의 사과문 관련 사안을 보도하며 "한국과 일본의 팝스타들은 압력으로 악명 높은 산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사생활을 드러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배우 이재욱과의 열애를 공개한 후 사과문을 작성한 가운에 영국 BBC가 K팝 산업을 두고 “악명 높다”고 비판했다.
BBC는 7일(현지시간) 카리나의 사과문 관련 사안을 보도하며 “한국과 일본의 팝스타들은 압력으로 악명 높은 산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사생활을 드러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까지도 K팝 스타가 열애를 인정하는 건 팬들에겐 추문으로 간주된다”면서 “K팝 기획사들은 계약서에서 소속 연예인들의 연애를 금지하거나 허가를 받고 결혼하도록 하는 조항을 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K팝 전문가들은 기획사들이 연예인들을 ‘팬들과 연애할 수 있는 대상’으로 세일즈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카리나와 이재욱은 지난달 교제하는 사이라고 공개했다. 실망한 카리나 팬들은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앞에서 트럭 시위까지 벌였다.
이에 카리나는 지난 5일 인스타그램에 “그동안 저를 응원해준 마이(에스파 팬덤)들이 얼마나 실망했을지, 그리고 우리가 같이 나눈 이야기들을 떠올리며 속상해하고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며 “그 마음을 저도 너무 알기 때문에 더 미안한 마음이 든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진이, 결혼 2년만 남편 공개 “다니엘 헤니 닮은 줄 알았더니…속았다” 배바지, 밥투정에 폭
- 차예련 “결혼 생각 없던 주상욱에 이별 선언, 이틀 만에…” (‘편스토랑’)
- 홍진경, “이찬원 통장에 2,000억 있다” 깜짝 폭로(한끗차이)
- 박명수 딸, 선화예고 입학했다…“고등학생 아빠 돼, 열심히 살아야”
- 상 받고도 구박당한 이병헌 “셀카는 잘 나온 걸 올리는 거라고” 역시 스나이퍼 이민정
- ‘열애’ 현아, 명품 각선미로 완성한 여친짤
- 김성은♥정조국, 으리으리한 집 공개..“20년 된 빌라, 인테리어도 못해”(햅삐김성은)
- 양준혁 근황, 대방어 양식으로 연 매출 30억…“하루 사료값만 200만 원”
- 김재철·김지안·김선영, ‘파묘’ 몰입감 높인 명품 조연 셋
- [단독] ‘파묘’ 신드롬이 ‘오컬트 조상’도 깨웠다…한재림 감독, 소설 ‘퇴마록’ 영상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