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 올해의 그룹상 수상…K팝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로 우뚝 섰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은 K팝 아티스트는 뉴진스가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로 우뚝 섰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은 K팝 아티스트는 뉴진스가 처음이다. 또한, 이 부문에서 수상자가 나온 것은 지난 2015년 세계적 인기를 끈 미국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Fifth Harmony) 이후 9년 만이다.
시상자로 나선 미국 컨트리 가수 레이니 윌슨(Lainey Wilson)은 뉴진스를 호명하기에 앞서 “오랫동안 남성 중심의 장르였던 K팝에서 걸그룹의 새로운 물결을 이끌었다”라고 이들을 소개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뉴진스는 “오늘 이렇게 멋진 아티스트들이 가득한 시상식에 참여하게 돼 정말 믿기지 않는다”라며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아티스트는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고, 여러분 덕분에 음악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열정이 더욱 커졌기 때문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또 뉴진스는 “지난 2년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엄청난 축복을 받았다. 새롭고 흥미로운 일들을 정말 많이 경험했고, 최고의 해를 보냈다”라며 “이 모든 것은 버니즈(Bunnies.팬덤명)를 비롯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우리는 계속 전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도 음악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는 이날 시상식에서 두 번째 EP ‘Get Up’의 타이틀곡인 ‘Super Shy’와 ‘ETA’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스쿨룩 스타일링으로 하이틴 매력을 극대화한 뉴진스는 역동적 퍼포먼스를 소화해 객석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는 한 해 음악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2007년에 시작됐다. 올해 시상식에는 뉴진스 외에도 카롤 G(Karol G), 찰리 XCX(Charli XCX), 아이스 스파이스(Ice Spice), 마렌 모리스(Maren Morris), 템스(Tems), 빅토리아 모네(Victoria Monét) 등 글로벌 팝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해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만 5곡(‘OMG’, ‘Ditto’, ‘Super Shy’, ‘ETA’, ‘Cool With You’)을 진입시켰고, 전 세계 200여 국가/지역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3곡(‘OMG’, ‘Ditto’, ‘Super Shy’)을 ‘톱 10’에 올려놓았다.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에 정상을 찍었고, 그 외 톱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 메이커 앨범,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음원과 앨범 부문 모두에서 괄목할 성과를 이뤘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바다, '연애남매'에 '과몰입' 안긴다…첫 OST '우리 둘만의 혁명' 기대
- NCT DREAM, 컴백 트레일러 '( )SCAPE Film' 티저 공개…11일 본편 첫공개
- 싸이커스,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슈퍼 루키' (쇼케이스 종합)
- 경서예지X전건호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 멜론 2억 스트리밍 달성
- 'MPMG MUSIC 레코드 라운지', 청음부터 한정반 구매까지 가능한 LP 팝업스토어
- 한음, 새 싱글 'Florist' 스케줄 포스터 공개…'컴백 카운트다운' 눈길
- EU, 빅테크 6곳 '우대행위' 금지
- 과기 인력, 5년간 4만7천명 부족 '빨간불'
- 공정위원장, 플랫폼법 연내 제정…'사전지정제'는 韓·美 반대에 대체
- '테라' 권도형, 결국 한국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