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트리플라 ‘고양이스낵바’,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한국기업 게임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Cat Snack Bar)'가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게임 2위, 상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편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의 '우르르용병단'도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롤플레잉 게임 부문 3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3회 째를 맞는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는 2012년부터 매출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 수익, 참여도, 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회를 돌파한 인기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지난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도 글로벌 론칭했다.
트리플라 허산 대표는 “연초부터 좋은 수상 소식을 듣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올 한 해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의 ‘우르르용병단’도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롤플레잉 게임 부문 3위를 차지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