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동안 작업...스윙스, 오늘(8일) 정규 발매→이효리 만난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2024. 3. 8.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스윙스가 정규앨범으로 리스너를 찾는다.

스윙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업그레이드5(Upgrade V)'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돌아온 힙합 新(신) 스윙스의 'Upgrade V'는 8일 오후부터 주요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같은 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윙스 정규 ‘업그레이드5’ 커버. 사진ㅣ피네이션
가수 스윙스가 정규앨범으로 리스너를 찾는다.

스윙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업그레이드5(Upgrade V)’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 ‘워크(WORK)’는 헬스하면서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던 스윙스의 손에서 탄생한 곡이다. 지난 7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에는 중독성 넘치는 비트와 함께 헬스장을 배경으로 한 스윙스의 모습이 드러나며 팬들의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

이번 정규앨범은 스윙스가 16년간 만들어 온 작품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4(Upgrade IV)’ 이후 약 4년 만에 내는 신보다. 스윙스는 힙합이라는 장르 내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영한 에너지부터 그가 지닌 강렬한 매력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로 앨범을 구성, 총 17개 트랙을 수록했다.

화려한 프로듀서진과 피처링 라인업 또한 포인트다. 같은 소속사 식구인 크러쉬부터 위즈 월드(Wiz World), 제프리 화이트(Jeffrey White), 오카시(OKASHII), 칠린호미, 윤다혜, 따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며 시너지를 더해 ‘Upgrade V’의 완성도 역시 높였다.

정규앨범 발매와 더불어 스윙스는 8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에 출연한다. 스윙스는 ‘Upgrade V’를 발매하기까지 그간의 작업기는 물론,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달하며 시청자를 만날 계획이다.

돌아온 힙합 新(신) 스윙스의 ‘Upgrade V’는 8일 오후부터 주요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같은 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