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트리플라 '고양이스낵바' 퍼블리셔 어워드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한국 기업 게임 2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한국 기업 게임 2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는 이 어워드는 2012년부터 매출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 수익, 참여도, 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해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연초부터 좋은 수상 소식을 듣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올 한 해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신영 하차는 시청자 때문" KBS 해명…전국노래자랑 게시판 보니 - 머니투데이
- 김창옥 "오은영 상담 프로 섭외 와서 거절…'날 대체 뭐로 보고?'" - 머니투데이
- 김민정 "10살 연하 ♥남편, 중증 시각장애…콘센트도 못 꽂아" - 머니투데이
- 안대 씌우고 무음카메라로…'성관계 몰카' 아이돌, 오늘 1심 선고 - 머니투데이
- "가족이 살인자" 모범생 아들 이상행동 본 오은영…"방송 고민" 심각 - 머니투데이
- "거울 안보여" 엘리베이터 게시물 뜯은 중학생 송치?…국민 질타에 결국 - 머니투데이
- "음주운전 곽도원, 원망스러워"…개봉 2년 미룬 곽경택, 솔직 심경 - 머니투데이
- 껴안고 죽은 폼페이 일가족 화석?…2000년만에 밝혀진 진실 - 머니투데이
- "외벌이 띠동갑 남편, 딴여자 생겨"…6년간 '월말 부부', 아내의 고민 - 머니투데이
- 서동주, 경매로 산 집 알고보니…"7~8년 후 재개발" 겹경사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