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 클래스지"…토트넘 신입생도 반했다 "최고의 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미키 판더펜(22)이 손흥민(31)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7일(한국시간) "판더펜은 훈련에서 가장 상대하기 힘든 선수로 '톱 클래스' 손흥민을 언급했다"라고 보도했다.
판더펜은 '옵투스 스포츠'를 통해 "나는 손흥민을 높게 평가한다. 톱 클래스 선수다. 주장으로서 경기장 안팎에서 항상 팀을 이끌고 싶어 하는 선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판더펜은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능력을 소유한 센터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의 미키 판더펜(22)이 손흥민(31)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7일(한국시간) "판더펜은 훈련에서 가장 상대하기 힘든 선수로 '톱 클래스' 손흥민을 언급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손흥민은 환상적인 이번 시즌을 보내고 있다. 13골 6도움을 기록 중이다"라며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으로부터 주장직을 얻은 손흥민은 솔선수범하고 어느 때보다 팀을 하나로 뭉치게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판더펜은 '옵투스 스포츠'를 통해 "나는 손흥민을 높게 평가한다. 톱 클래스 선수다. 주장으로서 경기장 안팎에서 항상 팀을 이끌고 싶어 하는 선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한 "경기장 밖에서 항상 축구에 대해 생각한다. 선수들과 사적인 대화도 나누지만 그는 항상 축구를 생각한다"라며 "그는 경기장에서 얼마나 실력이 뛰어난지 보여주고 있다. 그의 터치와 마무리 능력, 날카로운 경기력을 유지하면서 팀 앞에 서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훈련에서 가장 상대하기 어려운 선수 중 한 명인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볼프스부르크에서 활약한 판더펜은 2023-24시즌 토트넘에 합류했다. 판더펜은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능력을 소유한 센터백이다. 어마어마한 스피드로 팀 내 최고 주력을 자랑한다.
수비 시 빠른 발과 피지컬과 상대에게 쉽게 공간을 내주지 않고, 수비를 읽는 이해도도 뛰어나다. 후방 빌드업을 통해 동료에게 찔러주는 패스도 안정적이다. 네덜란드 국적인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제2의 판 다이크'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희소성 있는 왼발잡이 센터백이기도 하다. 중앙 수비수뿐만 아니라 왼쪽 측면 수비수까지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능력도 갖췄다.
올 시즌 토트넘에 입성하자마자 토트넘의 핵심이 됐다. 그는 올 시즌 총 19경기서 1골을 넣고 있고, 프리미어리그 17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고 있다.
그런 그도 상대하기 어려운 선수는 바로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서 13골 6도움으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아시안컵 차출로 잠시 토트넘을 떠났지만 이내 돌아와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만 616건-칭찬 38건"…KBS, 김신영 교체 이유 밝혔다 "위기 타개책 일환"[전문] - SPOTV NEWS
- 카리나, '♥이재욱 열애 사과' 후 심경고백 "기다려줘서 고마워" - SPOTV NEWS
- 송중기 "결혼생활 관심에 부담 없어…아들은 공개 안됐으면"[인터뷰②] - SPOTV NEWS
- 신수지, 밀착 레깅스로 뽐내는 섹시미…애플힙+글래머 몸매 과시 - SPOTV NEWS
- (여자)아이들 소연, 늘씬한 라인 보여주는 화끈한 비키니 - SPOTV NEWS
- [단독]서인영, 이혼 소송 중…"입 다물었지만, 남편에게 귀책 사유" - SPOTV NEWS
- 김대호 "5년 만난 前여친에 잠수 이별…인신공격에 맥 풀려"('도망쳐') - SPOTV NEWS
- "친딸인 줄 알았다" 오유진 스토킹 60대 男, 징역 1년 구형 - SPOTV NEWS
- 클라라, 아슬아슬한 누드 드레스…개미허리+볼륨감 '레전드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