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화장품' 제이투케이바이오, 스팩 합병 코스닥 상장… "전문성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연 및 바이오 소재 전문 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가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에 상장한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화장품 관련 천연 소재와 바이오소재, 자외선차단제 소재, 용매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재섭 제이투케이바이오 대표는 "최근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원하는 클린 뷰티 소비 추세가 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며 "제이투케이바이오의 화장품 소재 전문성을 강화해 시장 성장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교보11호스팩과의 모든 합병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25일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화장품 관련 천연 소재와 바이오소재, 자외선차단제 소재, 용매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총 2019종의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3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유수의 대기업과 공동 연구도 진행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미백 소재 원료 ▲항염 소재 원료화 ▲주름 개선 소재 원료화 등 3가지다.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평균 매출액의 5.5%를 연구개발에 투자할 정도로 꾸준한 선행연구를 이어오고 있다. 전체 임직원 수 대비 연구 인력 비율 또한 36.4%로 높은 편이다.
실적도 성장세다. 2020년~2022년 제이투케이바이오의 매출액은 138억원→ 142억원→ 156억원이다. 영업이익은 11억원→ 19억원→ 25억원으로 꾸준히 성장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97억원, 영업이익은 40억원이었다. 이후 지난해 10월 매출액은 21억9800만원, 11월은 40억400만원으로 4분기에도 매출액이 꾸준히 성장했다.
합병 후 유입되는 자금은 ▲부설 연구소 구축을 위한 시설자금 ▲소재 개발 및 피부 임상센터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 ▲그 외 마케팅 운영 자금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측은 피부 임상센터 사업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사업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재섭 제이투케이바이오 대표는 "최근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원하는 클린 뷰티 소비 추세가 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며 "제이투케이바이오의 화장품 소재 전문성을 강화해 시장 성장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빵집 운영 중단… 정보석 "지켜봐주신 주민들 감사" - 머니S
- [르포] 강남대로 버거전쟁, '3대장 미국 버거' 맛보니 - 머니S
- 진서연, 치명적인 블랙 패션…최수영 "매력이 과해요" - 머니S
- '♥김지민' 김준호, '돌싱포맨' 하차하나 - 머니S
- 결혼 임박?… 김동완♥서윤아 "혼인신고하면 대출나와" - 머니S
- "세탁비 대신 20만원 요구"… 무인매장 사장 황당 사연 - 머니S
- "밝은 지민 돌아왔다"… '♥이재욱' 카리나, 사과 후 심경 - 머니S
- [Z시세] "헉! 발 시려"… 20대 기자 마음 몰라주는 어르신들 - 머니S
- '지붕뚫은 비트코인'… 서학개미 장바구니 '가상화폐 ETF' 담겼다 - 머니S
- 전공의→전문의 중심 대학병원… "의대 증원 능사 아냐"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