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 발언대] 박정하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원주 연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박정하 원주 갑 후보가 7일 원주 발전을 위한 '100년 미래먹거리' 비전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원주시청에서 회견을 갖고 원주의 100년 미래 먹거리 비전으로 '수도권 반도체산업 메가클러스터 원주까지 확장·연결', '기업하기 좋은 도시·일하기 좋은 도시 조성', 'AI 헬스케어 특화도시 조성' 등 3가지 공약을 공개했다.
우선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를 단계별로 조성, 경기 남부 수도권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와 연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박정하 원주 갑 후보가 7일 원주 발전을 위한 ‘100년 미래먹거리’ 비전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원주시청에서 회견을 갖고 원주의 100년 미래 먹거리 비전으로 ‘수도권 반도체산업 메가클러스터 원주까지 확장·연결’, ‘기업하기 좋은 도시·일하기 좋은 도시 조성’, ‘AI 헬스케어 특화도시 조성’ 등 3가지 공약을 공개했다. 우선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를 단계별로 조성, 경기 남부 수도권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와 연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 기회발전특구, 기업혁신파크 등을 지역에 유치하고 이전 기업 지방세 면제, 공공형 교육·돌봄 통합시설 설치 등의 정주환경 개선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가칭) 건강기반 조성사업 지원 특별법을 제정, 기업도시와 동화첨단의료기기산업단지를 연계한 미래의료 메카 도약도 약속했다. 권혜민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지역 의대 4곳 모두 증원 신청…의대 교수들 집단삭발 등 반발 격화
- ‘의료 공백’ 간호사도 응급환자 심폐소생술·약물투여 가능
- 윤 대통령 "인천~춘천 연장 GTX-B노선 2030년 개통"
- “소양강댐 물 뺏길라” 방어 나선 춘천시
- [르포] ‘북적북적’ 기대한 대학가 상인 ‘텅텅’빈 가게 보며 한숨만
- 강원 군 부대서 설 맞은 BTS…“아미에게 아미가”
- 베일벗은 GTX-D 신설노선…원주까지 연결하고 ‘더블Y’ 형태로
- "내차 어딨지?" 집 마당 주차했는데 와이퍼만 빼꼼
- 강원도 춘천·원주·강릉 등 5개 지구 재건축 재개발 가능
- 백종원 이번엔 정선에 상설시장을?…더본코리아, 정선군·강원랜드 손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