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탈당' 황보승희, 자유통일당 입당…"보수 가치 부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황보승희 무소속 의원이 자유통일당에 입당할 것으로 7일 확인됐다.
황 의원은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자유통일당에 가기로 했다"며 "당이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한미동맹의 가치가 기존에 몸 담았던 보수정당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황보 의원은 오는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당을 공식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국민의힘을 탈당한 황보승희 무소속 의원이 자유통일당에 입당할 것으로 7일 확인됐다.
황 의원은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자유통일당에 가기로 했다"며 "당이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한미동맹의 가치가 기존에 몸 담았던 보수정당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그는 "자유통일당의 뜻에 동참하기 위해 입당한다"며 "당에서 필요하다고 말씀하셨고 제가 할 수 있는 역할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보 의원은 오는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당을 공식화한다. 자유통일당 입당 이후 비례대표로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자유통일당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초대 대표를 지냈다.
황보 의원은 앞서 공천을 대가로 지역 구의원 등으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았다. 그는 이같은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해 6월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경찰은 최근 이 의혹에 대해 불입건 결정했다. 불입건 결정은 증거 불충분 등의 이유로 혐의가 없다고 보고 입건하지 않고 수사를 종결하는 절차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이상민 "혼자 조용히 故김수미 어머님 뵙고 와…마음 힘들었다" [직격인터뷰]
- 이시영, 아들 업고 히말라야 4000m 등반도 성공 "행복해"
- 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커플템' 열애설…양측 "사실무근"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찍찍' 만두 파먹는 쥐 포착…'143년 전통' 딤섬집 위생 논란
- 이혜영 "운용자산 27조 남편과 같은 날 죽기로 약속"
- 母 친구 송곳으로 살해한 범인, 피해자 집에 현금 없다며 '허탈 눈물'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