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고추 재배농가에 멀칭용 비닐·농약 등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이 고추 주산지로서 명품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올해 고추분야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고추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고추비닐 지원사업 외 2개 사업에 6억 7000만 원을 지원한다.
고추지원사업은 고추 멀칭용 비닐, 유기농업자재, 고추돌발병해충 방제 약제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의성군이 고추 주산지로서 명품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올해 고추분야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고추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고추비닐 지원사업 외 2개 사업에 6억 7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고추 0.1ha이상 재배 농가이다.
고추지원사업은 고추 멀칭용 비닐, 유기농업자재, 고추돌발병해충 방제 약제를 지원한다. 특히 고추 집중 정식시기(4월 중~5월 초) 조기 공급으로 영농기에 원활히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산비 절감, 생산성 향상 기반 구축을 통해 고품질 생산과 유통체계 구축하여 농가 소득증대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고품질 고추 생산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하고 영세농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의성=황재윤 기자 newsdee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강남대로 버거전쟁, '3대장 미국 버거' 맛보니 - 머니S
- 빵집 운영 중단… 정보석 "지켜봐주신 주민들 감사" - 머니S
- 결혼 임박?… 김동완♥서윤아 "혼인신고하면 대출나와" - 머니S
- [특징주] 필에너지,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양산… 2대주주 전고체 설비 이력 부각 - 머니S
- "투자 망설이지마" 부자아빠, 비트코인 1억 넘어 4억 돌파 전망 - 머니S
- 손흥민 "지금은 축구가 우선"… 결혼 관련 소신 전해 - 머니S
- 4172일 만에 '대전구장' 등판… 류현진, 3이닝 1실점 '피치 클락' 위반도 - 머니S
- 홍영표, 이낙연 신당 합류… 당명 '민주연대'로 개정 - 머니S
- "밝은 지민 돌아왔다"… '♥이재욱' 카리나, 사과 후 심경 - 머니S
- 손담비, 힙하고 캐주얼한 서점 나들이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