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피어엑스 꺾고 4연패 탈출...피어엑스 8연패 수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피어엑스 0대2 kt 롤스터
1세트 피어엑스 패 vs 승 kt 롤스터
2세트 피어엑스 패 vs 승 kt 롤스터
kt 롤스터가 피어엑스를 꺾고 4연패서 벗어났다.
kt는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진동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진 2024 LCK 스프링 7주 차 피어엑스와의 2라운드서 2대0으로 승리했다. 4연패서 벗어난 kt는 시즌 7승(6패)째를 거뒀다. 피어엑스는 8연패 늪에 빠졌다. 시즌 3승 10패(-14)
1세트 초반 '퍼펙트' 이승민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3킬을 기록하며 리드를 잡은 kt는 경기 23분 미드 5대5 대치 구도서 병력을 몰아낸 뒤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이어 바텀서 '클로저' 이주현의 카르마를 끊어낸 kt는 경기 31분 바론 버프를 둘렀다.
경기 33분 탑 정글 전투서 3킬을 기록한 kt는 '클리어' 송현민의 크산테의 성장을 막지 못하며 고전했다. 하지만 경기 41분 '표식' 홍창현의 리신이 대지 드래곤 영혼을 가져온 kt는 근처에 있던 피어엑스의 병력을 제압했다.
피어엑스의 바텀 3차 포탑과 억제기를 밀어낸 kt는 경기 42분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밀어내며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kt는 2세트 '표식'의 리신 갱킹 때 2킬을 쓸어 담았다. 여유 있게 드래곤 3스택을 쌓은 kt는 경기 23분 탑에서 '클리어'의 크산테를 정리했다. 오브젝트 싸움서도 킬을 쓸어 담은 kt는 경기 33분 '퍼펙트'의 그웬이 2킬을 추가했다.
승기를 잡은 kt는 장로 드래곤을 가져왔고 피어엑스의 본진에서 벌어진 전투서 승리하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