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대표 K-POP 'INK 콘서트' 국비 2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관광공사는 INK(Incheon K-POP) 콘서트가 한국관광공사의 '2024년 K-POP콘서트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받는다고 7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의 'K-POP 콘서트 지원사업'은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한류팬 타깃 방한 수요 촉진과 콘서트 개최 지역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K-POP 콘서트의 관광상품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의 'K-POP 콘서트 지원사업'은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한류팬 타깃 방한 수요 촉진과 콘서트 개최 지역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K-POP 콘서트의 관광상품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적으로 5개 K-POP 행사가 지원 사업에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인천을 포함한 4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INK콘서트는 2017년부터 7년 연속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올해는 국비 2억원을 지원받는다.
INK콘서트는 2009년부터 개최된 인천의 대표적인 K-POP 콘서트로 국내·외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콘서트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지난 14회 개최 노하우를 기반으로 관광객 유치방안과 해외마케팅 전략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될 수 있었다"며 "특히 안전에 중점을 두어 모든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제15회 INK콘서트는 오는 9월 7일 토요일 인천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되며 티켓 예매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천=차성민 기자 csm7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강남대로 버거전쟁, '3대장 미국 버거' 맛보니 - 머니S
- 결혼 임박?… 김동완♥서윤아 "혼인신고하면 대출나와" - 머니S
- [특징주] 필에너지,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양산… 2대주주 전고체 설비 이력 부각 - 머니S
- "세탁비 대신 20만원 요구"… 무인매장 사장 황당 사연 - 머니S
- '유압로봇 선두' 케이엔알시스템, 코스닥 입성 - 머니S
- 빵집 운영 중단… 정보석 "지켜봐주신 주민들 감사" - 머니S
- 손흥민 "지금은 축구가 우선"… 결혼 관련 소신 전해 - 머니S
- "밝은 지민 돌아왔다"… '♥이재욱' 카리나, 사과 후 심경 - 머니S
- 4172일 만에 '대전구장' 등판… 류현진, 3이닝 1실점 '피치 클락' 위반도 - 머니S
- 고우석, 신시내티 상대 '1이닝·1K 무실점'… 김하성은 휴식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