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4월 5일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정보보호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등 1개 반, 중등 2개 반으로 각 반당 15명씩 총 4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 학생에게 상장·부상 수여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정보보안 분야의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시가 지난 2022년에 부경대학교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정보보호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등 1개 반, 중등 2개 반으로 각 반당 15명씩 총 4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영재교육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연간 영재교육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 기관에서 주최하는 정보보호경진대회 참가·연구 성과 발표,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보호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22일~내달 5일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내달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내달~오는 11월 격주 토요일에 부경대학교에서 진행하며 여름방학 중에는 1주일간 집중교육이 있다. 수업료는 전액 무료로 우수 학생에게는 상장·부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준엽♥’ 서희원, 동생 시부상에 시스루+빨간 매니큐어까지
- 화사, 침대에서 곤히 잠든 모습…강아지와 사이좋게 나란히 [DA★]
- 예비부부에게 닥친 성폭행·살인 사건…잔혹한 현장 (용형3)
- 템페스트 화랑, 사생활 이슈로 활동중단…SNS 6인으로 ‘손절’ [공식]
- ♥김지민 선 그었는데도…김준호, ‘사회적 유부녀’ 발언 제발 그만 (독박투어2)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