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본부세관이 오는 14일부터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원산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올해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원산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FTA 체약상대국의 원산지검증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컨설턴트가 희망기업을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원산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FTA 체약상대국의 원산지검증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컨설턴트가 희망기업을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는 12일 오후 수출입 기업 실무자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의 세부 내용·사업 수행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본부세관은 올해 약 69개의 기업을 지원하며 한 기업당 기업 규모(매출액)에 따라 최대 200만원까지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상반기 접수 기간은 오는 14~29일이다.
신청은 관세청 FTA 포털 홈페이지로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본부세관·관세청 FTA 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산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준엽♥’ 서희원, 동생 시부상에 시스루+빨간 매니큐어까지
- 화사, 침대에서 곤히 잠든 모습…강아지와 사이좋게 나란히 [DA★]
- 예비부부에게 닥친 성폭행·살인 사건…잔혹한 현장 (용형3)
- 템페스트 화랑, 사생활 이슈로 활동중단…SNS 6인으로 ‘손절’ [공식]
- ♥김지민 선 그었는데도…김준호, ‘사회적 유부녀’ 발언 제발 그만 (독박투어2)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