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케미칼, 국내 첫 ISCC 인증 바이오 납사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의 석유화학 자회사인 HD현대케미칼과 CJ제일제당은 '친환경 바이오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케미칼은 CJ제일제당으로부터 대두유, 폐식용유 등의 바이오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HD현대케미칼은 공급받은 바이오 원료로 바이오 납사(나프타)를 만들고, 바이오 납사로 생산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다시 CJ제일제당에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플라스틱 제작 다시 공급
HD현대오일뱅크의 석유화학 자회사인 HD현대케미칼과 CJ제일제당은 ‘친환경 바이오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케미칼은 CJ제일제당으로부터 대두유, 폐식용유 등의 바이오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HD현대케미칼은 공급받은 바이오 원료로 바이오 납사(나프타)를 만들고, 바이오 납사로 생산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다시 CJ제일제당에 공급한다. 공급받은 친환경 플라스틱은 CJ제일제당의 간편 가정식 용기와 포장재 등에 쓰인다.
HD현대케미칼은 바이오 원료 400t을 초도 투입해 올해 말까지 1만2000t의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HD현대케미칼에 따르면 바이오 원료를 투입해 바이오 납사를 만드는 공정과 원료, 제품까지 전 과정에서 ISCC 인증을 받아 생산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ISCC 인증은 친환경성을 인증하는 국제인증 제도다.
김범수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