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노래 인기에 매출 폭발…할머니 간식 ‘연양갱’ 이젠 MZ 핫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 양갱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0% 폭증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밤양갱' 음원이 공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국내 주요 편의점인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의 연양갱 매출이 급증했다.
비비의 '밤양갱'은 단순한 멜로디와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라는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로, M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 양갱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0% 폭증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밤양갱’ 음원이 공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국내 주요 편의점인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의 연양갱 매출이 급증했다.
업체별로는 세븐일레븐이 전년동기대비 100%, 이마트24는 78%, GS25는 37.1%, CU는 31.6% 순이었다.
비비의 ‘밤양갱’은 단순한 멜로디와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라는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로, M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가수 이효리, 여자아이들 소연 등 유명 연예인도 챌린지에 나서면서 인기가 더 늘고 있다.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양갱은 대표적인 ‘할머니 간식’으로 불린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찾는 사람이 드물었지만 약과 등 전통 간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양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었다. 그러다 비비의 노래가 알려지면서 더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맞춰 업체들도 신제품을 내놓는 등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판매업체인 크라운해태제과는 비비와 밤양갱 협업 제품을 내놨다. 성수동 카페 베르에코와 이마트는 연양갱 신상 카라멜버터바와 들깨버터바를 선보였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정음, 이혼 발표 2주 만에 SNS 재개…'7인의 부활'로 부활 예고
- "앵무새 죽었어, 내 슬픔도 이해해줘"…모친상 안온 친구의 말
- '젝키' 고지용, 연예계 은퇴 후 엄청난 악플…"뭘 해도 딴지"
- 손흥민 “축구 은퇴할 때까지 결혼 안한다”…그 이유 있었다
- 이루, 항소심서도 “모친 치매” 호소…檢, 징역 1년 구형
- ‘어둠의 아이유’와 장기하 만나 ‘밤양갱’ 플러팅…“2024년 가요계의 대단한 사건”
- ‘풀소유’ 혜민스님 3년 만의 방송 복귀 “승려로서 기대 부응 못해 참회”
- 블랙핑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韓 걸그룹
- 외신도 주목한 ‘카리나 사과문’…“K팝 스타 열애는 한국 팬에게 불미스러운 일”
- 마트 주차장 입구로 역주행한 女…진입 차량에 되레 “차 빼달라” 뻔뻔 [여車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