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지워라” 전공의 행동지침 작성자 압수수색…“서울 소재 의사 추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전공의들에게 사직 전 업무 자료를 삭제하라는 취지의 글을 작성한 사람을 특정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게시글 최초 작성자를 서울 지역 의사로 추정하고 어제(6일) 피의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19일 새벽 1시 반쯤 한 인터넷 커뮤니티 '메디스태프'에 전공의들에게 병원 자료 삭제를 촉구하는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전공의들에게 사직 전 업무 자료를 삭제하라는 취지의 글을 작성한 사람을 특정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게시글 최초 작성자를 서울 지역 의사로 추정하고 어제(6일) 피의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피의자에 대한 소환 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달 19일 새벽 1시 반쯤 한 인터넷 커뮤니티 ‘메디스태프’에 전공의들에게 병원 자료 삭제를 촉구하는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커뮤니티는 의사면허를 인증해야 가입할 수 있는 곳으로, 게시글에는 “바탕화면, 의국 공용 폴더에서 인계장을 지우고 나와라”라는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에 경찰은 지난달 2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메디스태프 본사를 압수수색 해 관련 전산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해당 게시물의 내용이 병원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보고 게시글 작성자에게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화영 기자 (hwa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출국금지’ 이종섭 내일 호주 출국 예정…공수처 오늘 소환 조사
- 말에 물린 7살 아이…승마체험장은 보험 가입 의무 없어
- “명의도용 확인 어쩌지?” 엠세이퍼 한때 ‘접속 장애’
- 사상 최고 수익률? 웃을 수 없는 국민연금 [뉴스in뉴스]
- ‘엘니뇨 겨울’…역대급으로 눈비 잦고 따뜻했다
- “살려주세요” 메모 남긴 섬마을 교사…‘순직 불인정’ 이유는?
- 전세사기 피해자 인정 받아도 구제 하세월…“피해자 두 번 죽여”
- “경정 3천, 경감은 2천”…실체 드러난 경찰 ‘매관매직’
- “아이가 4만 원짜리 물건 훔쳤는데”…보상하려던 아빠 ‘경악’ [잇슈 키워드]
- 비판 한번 했다고 이렇게나?…징역 7년 받은 러시아 기자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