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사외이사 후보로 최도성·이정미·양정원 추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도성 후보]
금호석유화학이 제 47기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사외이사 후보 3인을 공개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오늘(7일) 사외이사 후보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을 지낸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과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지낸 이정미 법무법인 로고스 상임고문 변호사, 양정원 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대표이사이자 현 KB증권 사외이사를 추천했습니다.
최도성 사외이사 후보는 2021년 금호석유화학 이사회에 참여했으며,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한 이후 최초로 선임된 사외이사 의장으로 현재까지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도성 후보는 서울대학교 및 가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한국증권연구원 원장, 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을 역임하고 한국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보유한 회계재무금융분야 전문가입니다.
이정미 사외이사 후보는 최연소 여성 헌법재판관 출신으로 30년동안의 법조계 경험을 바탕으로 금호석유화학의 내부거래위원회 위원장 직무를 통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했습니다.
신임 사외이사 후보인 양정원 후보는 삼성자산운용에서 투자풀운용팀장과 리스크관리팀장 직무 등을 수행하고 CIO 주식운용본부장 상무, 연기금본부장 겸 기금운용총괄 전무, CMO 마케팅솔루션총괄 전무직을 지냈으며 2021년까지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대표이사 CEO를 역임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출산 비과세' 꺼내는데…직접 지원이 더 낫다?
- [단독] 함영주 DLF 징계소송 끝까지 간다…금감원, 상고 가닥
- '金딸기' 6천원에 파는 알리…"중국산인가요?"
- AI 반도체 기술 뺏길라…인력 유출 '비상등'
- 항공 마일리지 콕 집은 尹…대한항공, 합병 앞두고 '긴장'
- '유통가 회장님' 배당금 1위 누구?…식품사도 '함박웃음'
- 홍콩ELS 배상안 초읽기…과징금·임원제재 압박카드
- 비트코인 이어 금값도 사상 최고…에브리싱 랠리 배경은?
- [앵커리포트] 빈곤 어르신, 여성이 1.5배…연 고작 804만원
- 봄 이사철 앞두고 전세 껑충…고개 드는 갭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