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진구,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진구보건소는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무료 접종대상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이다.
단 65세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1회 접종한 경우 추가접종은 불필요하다.
65세 미만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접종한 경우 이전 접종일로부터 5년이 경과 하였고 65세 이상이 된 시점에 1회 재접종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진구보건소는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폐렴구균은 감염증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의 원인이 된다.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은 80%에 이르는 등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무료 접종대상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이다.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1회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단 65세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1회 접종한 경우 추가접종은 불필요하다. 65세 미만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접종한 경우 이전 접종일로부터 5년이 경과 하였고 65세 이상이 된 시점에 1회 재접종 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래구, 2024년 인생디자인 학교 수강생 모집
부산 동래구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050세대 생애도약을 위한 평생교육 특화 프로그램 인생디자인 학교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인생디자인 학교는 배움의 즐거움과 능동적인 삶의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을 통한 성장, 새로운 도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생디자인 학교 운영 프로그램은 동기부여강좌, 좋아하는 일로 기대되는 내일 만드는 법, 재무강좌, 평생월급 프로젝트, 보이스피싱예방 등, 건강강좌, 림프 순환의 올바른 이해 등, 재도약강좌, 인테리어 필름 도전기, 초등책놀이지도사 자격과정, 1인 창업 등 총 18개 강좌로 구성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동래구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동래구민이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비, 재료비, 자격응시료는 학습자 부담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