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더-아이티센-그린엑스, 美 금광 채굴 토큰증권 사업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레더와 아이티센이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 그린엑스와 손잡고 실물연계자산(RWA) 사업에 나선다.
크레더와 아이티센은 금광 채굴과 관련한 토큰화 사업을 시작으로 그린엑스에서 거래되는 귀금속, 부동산, 희토류, 골동품 등의 실물 자산 토큰화 사업을 크레더가 개발한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 시작으로 귀금속·부동산 등 다양한 디지털자산으로 확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크레더와 아이티센이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 그린엑스와 손잡고 실물연계자산(RWA) 사업에 나선다.
크레더와 아이티센은 금광 채굴과 관련한 토큰화 사업을 시작으로 그린엑스에서 거래되는 귀금속, 부동산, 희토류, 골동품 등의 실물 자산 토큰화 사업을 크레더가 개발한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그린엑스는 나스닥 상장사인 ‘그린프로 캐피탈(GRNQ)’의 100% 자회사로, 2022년 4월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디지털 자산 및 토큰증권(ST) 거래소 라이선스와 더불어 샤리아 인증을 획득했다. 샤리아 인증은 이슬람 율법을 준수하는 기업에 주는 것으로, 19억명 이슬람 경제권의 투자자들에게는 투자처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준으로 알려져 있다.
제일 먼저 국내에 선보이는 토큰증권발행(STO) 사업은 금광을 보유한 디그니티 골드 LLC(유한책임회사)가 발행한 ‘디그니티(DIGNITY)’ 토큰이다. 그린엑스에 따르면 디그니티 골드 LLC는 미국 네바다주의 금 매장지에 60억 달러 이상의 금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3월 26일 기준 미채굴 금 매장량은 344만온스에 달한다.
‘디그니티’ 토큰화 사업을 시작으로 그린엑스에서 거래되는 실물 기반의 디지털 자산들은 크레더의 RWA 사업을 전개하는 플랫폼 더마이닝클럽을 통해 NFT(대체불가토큰)로 발행되며,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드스테이션에서 토큰화돼 다양한 유동성풀로 선보인다.
크레더와 아이티센, 그린엑스 3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말레이시아 정부가 인증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디파이에서 거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 유저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이미 크레더는 지난 1월부터 골드 NFT와 금과 연동되는 토큰 GPC 발행을 통해 RWA 사업 전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그린엑스와 협업을 통해 더 다양한 실물연계자산을 선보여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더는 디지털전환(DX) 전문 기업 아이티센과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지난 2022년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벤처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