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로봇 전문 케이엔알시스템, 코스닥 입성..."글로벌 리딩기업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압로봇시스템 전문 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이 오늘(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앞서 진행된 기관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에서 각각 경쟁률 2266.72대 1, 873.20대 1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본사 생산능력 보완 △유압 로봇 기술 고도화 △글로벌 프로젝트 운영자금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유압 로봇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케이엔알시스템은 공모가 1만3500원보다 100.37% 오른 2만70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앞서 진행된 기관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에서 각각 경쟁률 2266.72대 1, 873.20대 1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증거금으로는 8조500억원이 모였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본사 생산능력 보완 △유압 로봇 기술 고도화 △글로벌 프로젝트 운영자금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유압 로봇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오는 2025년까지 매출액 482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지난해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 81억원, 영업손실 67억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영상취재: 강상원, 영상편집: 김태완)
심영주 (szuu0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폭행·협박 당했다"...원희룡 후원회장 '봉변'
- 셀린느의 리사, 루이비통쇼에 나타난 이유는?[누구템]
- 손내미는 바이든, 견제하는 트럼프…팝의 여왕, '킹메이커' 등판?
- 엔비디아 주가 '폭풍 질주'에 이사 2명 주식 2400억원어치 매도
- 정용진, 18년 만에 신세계그룹 회장 승진…“강한 리더십 필요”
- 신혼 첫날, 태국인 아내에 ‘강간죄’ 고소당해 [그해 오늘]
- "무기 버려"…흉기 난동범 단숨에 제압한 시민, 알고 보니 '경호원'[따전소]
- "아이가 차에 치였어요!"…교통사고 내고 목격자인 척 신고한 운전자
- 3주만에 100만명 우르르…굳이 그곳에 가는 이유는?
- [단독]첫사랑과 결혼했는데…개그우먼 문지연, 5일 남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