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오징어게임'"…'피라미드 게임', 英 BBC 호평

김가영 2024. 3. 7.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외신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 제작 필름몬스터·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티빙)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라미드 게임’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외신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 제작 필름몬스터·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티빙)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작가 달꼬냑)이 원작으로 학생들이 벌이는 두뇌 싸움과 심리전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지난달 29일 첫 선을 보인 이후 탄탄한 세계관과 신예 배우들의 활약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영국 BBC가 한국의 새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전 세계적인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이유를 분석했다.

BBC는 “이달 열리는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초청된 유일한 K콘텐츠인 ‘피라미드 게임’은 새로운 ‘오징어 게임’”이라면서, “두 작품 모두 한국인들이 처한 냉혹한 현실을 엿보인다는 점에서 독특한 유사점을 갖는다”고 조명했다.

영화평론가 김네모(Nemo Kim)는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두 작품의 주제는 한국인들에게 너무나 익숙하다”면서 “‘오징어 게임’ 속 빚에 시달리는 참가자들의 상황과 ‘피라미드 게임’ 속 학교 폭력 문제 모두 가상의 디스토피아 세계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아픈 현실임을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사회학자이자 작가 낸시 왕유엔(Nancy Wang Yuen)은 “이용자들이 ‘오징어 게임’과 ‘피라미드 게임’같은 시리즈에 열광하는 이유는 ‘게임’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에 있다“면서 ”계급에 따른 차별을 게임에 빗대어 보여줌으로써 전 세계를 관통하는 사회 문제를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어준다” 작품의 인기 요인을 짚어냈다.

‘피라미드 게임’은 지난달 유럽 최대 규모 시리즈물 행사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공식 초청된 바 있다. 올해 전체 초청작 중 유일한 K콘텐츠로 러브콜을 받은 데다, 지난해 화제를 모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에 이은 2년 연속 스페셜 스크리닝 작품 선정으로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의 릴(Lille) 지역에서 열리며, ‘피라미드 게임’은 유일한 K콘텐츠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파라마운트+와의 파트너십 콘텐츠로 글로벌 공개를 앞둔 ‘피라미드 게임’이 일찌감치 해외 무대에서 관심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 “외신 및 페스티벌 관객들의 호평을 원동력삼아 ‘피라미드 게임’이 ‘몸값’ ‘이재, 곧 죽습니다’ 등에 이어 또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탄탄한 세계관과 신예 배우들의 열연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5, 6화는 7일 정오에 공개됐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