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해외 진출 본격화…"K-퍼즐 경쟁력 입증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대표작 '애니팡4'의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대표 게임인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강한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대표작 ‘애니팡4’의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대표 게임인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애니팡 프렌즈 등 IP 활용 플레이를 강화해 일본 게임 팬들에 맞춰 현지화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경쾌한 3매치와 귀여운 디자인을 즐기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퍼즐 전략, 조작 속도감과 캐릭터 플레이, 팸 커뮤니티 등의 차별화 요소는 현지 동종 게임들 대비 주목할 경쟁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애니팡 퍼즐’의 출시에 이어 위메이드플레이는 일본 진출을 위한 게임 출시와 사업 전개를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디즈니 팝 타운'에 이어, ‘애니팡 머지’의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5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게임의 직접 출시 외에도 일본에 본사를 둔 중견 게임사 갈라랩과 협업도 진행 중이다. 위메이드플레이와 갈라랩의 협업은 웹 기반 ‘애니팡H5’ 개발과 라이선스 사업을 골자로 하고 있다.
강한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니팡3'에 인기 애니 '짱구는 못말려' 나온다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신작 '애니팡 머지' 출시 일정 확정
- 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마스코트 '애니팡 프렌즈' 2기 출범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