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팬덤명' 이어 '응원봉'도 바꿀까...기괴한 '저주' 논란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가 팬덤명을 변경한 데 이어 응원봉 디자인도 바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6일, 그룹 라이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공식 응원봉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라이즈는 "공식 응원봉은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라며 "디자인과 세부 사항은 곧 공개된다"라며 응원봉 출시를 예고했다.
당시 라이즈는 "라이즈 공식 응원봉, 곧 온다"라며 응원봉 출시를 기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한아름 기자] 그룹 라이즈가 팬덤명을 변경한 데 이어 응원봉 디자인도 바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6일, 그룹 라이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공식 응원봉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라이즈는 "공식 응원봉은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라며 "디자인과 세부 사항은 곧 공개된다"라며 응원봉 출시를 예고했다.
앞선 지난 5일, 라이즈는 공식 응원봉의 실루엣이 담긴 사진을 게시했다. 당시 라이즈는 "라이즈 공식 응원봉, 곧 온다"라며 응원봉 출시를 기약했다.
라이즈가 공개한 응원봉은 손가락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화제를 모았다. 해당 응원봉은 라이즈의 멤버 수를 의미하는 '7'과 라이즈가 데뷔부터 공식 포즈로 내세웠던 하늘을 가리키는 의미를 담고 있었으나 라이즈의 일부 팬은 "못생겼다"라며 불호 의사를 내비쳤다.
일각에서는 그룹 에픽하이의 응원봉 '박규봉'과 유사하다는 표절 의혹과 함께 해당 손가락 모양이 일본에서는 저주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를 의식한 것인지 라이즈는 응원봉 실루엣이 지워진 새로운 공지 이미지를 게시했다. 이에 '브리즈'는 "논란 되더니 응원봉 바꾸는 것인가", "응원봉 공개 하루 만에 입장 바꾸는 회사는 처음 본다", "못생긴 것보다는 특색 없는 게 낫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라이즈는 지난해 9월 팬덤명 '썬즈'(SUNZ)를 '브리즈'(BRIIZE)로 바꾼 바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팬덤명 공개 이틀 만에 팬덤명 변경을 발표했다. 당시 SM 측은 "'썬즈'로 팬클럽 이름을 안내해 드렸으나, 부정적인 의미로 들릴 수 있다고 우려하시는 팬 여러분의 의견이 있었다"라며 "차순위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브리즈'로 팬클럽 이름을 변경하고자 한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지난해 9월 4일, 7인조로 데뷔한 라이즈는 '겟 어 기타'(Get A Guitar), '톡 색시'(Talk saxy), '러브 119'(Love 119) 등의 노래를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멤버 승한은 사생활 유출 피해로 활동을 중단했다.
한아름 기자 har@tvreport.co.kr / 사진= 라이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엑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폭로' 황정음, 짠한 모습 공개됐다...복수 준비 중 (+근황)
- 정우성이 욕먹으면서도 '난민' 지키는 이유
- 운동선수♥연예인 커플, 또 탄생...축하합니다
- 우리가 좋아했던 '국민첫사랑', SNS에 '저격글' 업로드...무슨 일?
- '공개열애' 중인 이규한, 다른 여자와 '키스' 좋았다 회상 (+충격)
- 김보라 결혼 소식...전남친 조병규 근황은 이렇습니다 (+깜짝)
- '경찰→성인배우' 된 女스타 "여경 때 욕 많이 먹어...현재 만족한다" (+정체)
- 이 영화 찍으면서 '두 커플' 탄생했습니다...모두 결혼 (+대박)
- '무소유' 강조 후 '풀소유' 했던 혜민스님, '충격 근황' 전했다..
- 가족 미국 보낸 '기러기' 권상우, 눈물나는 속사정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