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나균안 낙마-> MLB+김하성 격돌 서울시리즈 9명 교체 최종 명단 발표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생활 논란에 빠진 나균안(25, 롯데)이 최종 낙마했다.
MLB와 격돌하는 서울시리즈의 최종 명단이 대폭 교체됐다.
특히 발탁 여부가 팬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던 나균안은 최종 명단에서 제외됐다.
지난해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했던 나균안은 원래라면 명단 발탁이 유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생활 논란에 빠진 나균안(25, 롯데)이 최종 낙마했다. MLB와 격돌하는 서울시리즈의 최종 명단이 대폭 교체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전력강화위원회는 7일 서울 시리즈 스페셜게임에 출전하게 될 팀 코리아 최종 명단 35명을 확정 발표했다. 3월 17~18일 팀 코리아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LA 다저스와 차례로 평가전의 일종인 스페셜게임을 치르게 된다.
지난달 초 발표된 명단과 비교하면 총 9명이 부상 및 컨디션 저하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사유로 바뀌었다. KBO 전력강화위원회는 “스프링캠프 현장을 방문해 선수 부상 재활 과정, 컨디션을 체크하고, 명단을 추렸다”고 설명했다.
특히 발탁 여부가 팬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던 나균안은 최종 명단에서 제외됐다. 지난해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했던 나균안은 원래라면 명단 발탁이 유력했다. 하지만 앞서 나균안의 부인 A씨가 SNS 라이브를 통해 남편인 나균안이 불륜을 하고 있고 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내용이 알려져 야구계에 큰 충격을 줬다.
이에 대해 나균안은 2차례나 입장을 밝혀 불륜과 부인 폭행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나균안 측은 “연락을 주고 받았지만 그 이상 관계는 아니다”라며 “부인을 향한 폭행 사실도 전혀 없었다”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A씨는 나균안의 주장과 다른 내용을 지속적으로 폭로하고 있어 갈등의 불씨가 남은 상황이다.
KIA 타이거즈 내야수 김도영 역시 컨디션 문제로 빠졌고,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휘집·외야수 이주형, 상무 외야수 박승규가 각각 팀 코리아 대표팀 명단에서 교체됐다.
대신 이들을 대신해 투수 이로운·조병현과 내야수 박성한(SSG 랜더스)·투수 이병헌·내야수 이유찬(두산), 내야수 나승엽(롯데), 외야수 김성윤(삼성), 외야수 조세진·추재현(이상 상무)이 새롭게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팀 지휘봉은 지난해 아시안게임,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류중일 감독이 잡는다. 코치진은 류지현 수석 겸 수비 코치, 최일언 투수 코치, 정민철 불펜 코치, 장종훈 타격 코치, 강성우 배터리 코치, 윤진호 작전 코치로 구성됐다.
팀 코리아의 전체 명단은 투수 17명, 포수 3명, 내야수 9명, 외야수 6명으로 짜여진다.
전체 명단은 투수 17명, 포수 3명, 내야수 9명, 외야수 6명으로 구성된다. 야구 대표팀은 오는 17~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샌디에이고, 다저스와 연습경기를 치르게 된다.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도 연습경기를 갖는 샌디에이고와 다저스는 20일부터 고척스카이돔에서 MLB 2024시즌 공식 개막 2연전을 소화하게 된다.
야구대표팀 MLB 월드투어 출전 명단(35명)
▲투수 = 박명근(LG) 박영현, 손동현(이상 kt), 이로운, 조병현, 오원석(이상 SSG), 신민혁(NC), 곽빈, 김택연, 이병헌(이상 두산), 정해영, 이의리, 최지민(이상 KIA), 최준용(롯데), 원태인(삼성), 문동주, 황준서(이상 한화 이글스)
▲포수 = 김형준(NC), 손성빈(롯데), 김동헌(키움)
▲내야수 = 문보경(LG) 박성한(SSG), 김주원(NC), 이유찬(두산), 한동희, 나승엽(이상 롯데), 노시환, 문현빈(이상 한화), 김혜성(키움)
▲외야수 = 강백호(kt), 최지훈(SSG), 윤동희(롯데), 김성윤(삼성), 조세진, 추재현(이상 상무)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1년만 파경설’ 서인영 측 “이혼=사생활, 드릴 수 있는 말 없어”[공식입장] - MK스포츠
- 밀치고 폭언까지…래퍼 비프리, 국힘 후보 선거운동 방해 혐의 입건 - MK스포츠
- “아슬아슬해” 톱모델 이호정, 끈 하나에 의지한 파격 뒤태 [★현장] - MK스포츠
- ‘예쁘다는 말로 부족해’ 트와이스 쯔위, 천상계 미모 [★현장] - MK스포츠
- 김정은 국위선양 강조…북한여자축구 패배 처벌 우려 [파리올림픽 예선] - MK스포츠
- 경기장에는 선배, 집에는 가족...낯선 무대 도전나선 고우석의 든든한 지원군 [MK현장] - MK스포츠
- 오렌지팀 ‘화이트에 3-0 완승’ [MK포토] - MK스포츠
- 이충호-박상언 ‘기분좋은 승리’ [MK포토] - MK스포츠
- 채은성 ‘쐐기 투런포 폭발’ [MK포토] - MK스포츠
- ‘최고 143km 쾅’ 코리안 몬스터, 한화 복귀 후 첫 실전 등판서 3이닝 3K 1실점…‘148km’ 문동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