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25번째 요원은 나비 쓰는 공격적 전략가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로란트 25번째 신규 요원은 환각을 콘셉트로 한 공격적인 전략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시키 디자이너는 "전략적으로 더 폭넓은 팀 조합의 필요성을 느꼈다. 전략가 유저들은 팀과 함께 전투를 하고 싶지만, 전술적 리스크로 어쩔수없이 후방에 선다"라며 "이것이 바로 이번 25번째 요원을 만들 때 가장 고민한 난제"라고 말했다.
이를 봤을 때 신규 전략가는 상대 시야를 제압하거나, 에임을 잡기 어렵게 만드는 CC로 무장한 요원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로란트 25번째 신규 요원은 환각을 콘셉트로 한 공격적인 전략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요원의 자세한 정보는 14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2024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 결승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6일 8.04 패치 버전이 적용된 발로란트 에피소드8 액트2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케이오의 '제로 포인트(E)' 스킬의 버그 수정 등이 적용된 가운데, 신규 요원과 관련된 이스터에그가 맵 곳곳에 배치돼 눈길을 끌었다.
맵 '브리즈'와 '선셋'에 신규 전략가 요원의 상징인 나비를 발견할 수 있다. 전례를 봤을 때 나비를 이용한 스킬을 사용하는 요원임이 확실해 보인다. 그동안 라이엇게임즈는 신규 요원의 스킬 콘셉트를 이스터에그로 녹여내왔기 때문이다.
'케이오' 출시 직전에는 브리즈 맵 박스에 제로 포인트의 트리거인 강철 나이프가 꽂혀있었고, 공간을 넘나드는 요류가 등장하기 전에는 아이스 박스에 '관문 충돌'이 발견됐다. 가장 최근 요원 '아이소' 출시 당시에는 '약화(Q)'의 상징인 보라색 문양이 등장했다.
이스터에그 및 신규 플레이어 카드, 로그인 화면 등을 봤을 때 신규 요원은 나비와 관련된 능력을 사용하는 요원이면서도 굉장히 '공격적' 성향의 스킬 조합을 가진 전략가로 보인다.
존 고시키 발로란트 요원 리드 디자이너는 공식 유튜브 인터뷰에서 해당 요원을 '전방 전략가'라고 소개했다. 연막을 지원하는 전략가 포지션은 사망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팀의 후방에서 팀을 보조하는 성향이 짙다.
고시키 디자이너는 "전략적으로 더 폭넓은 팀 조합의 필요성을 느꼈다. 전략가 유저들은 팀과 함께 전투를 하고 싶지만, 전술적 리스크로 어쩔수없이 후방에 선다"라며 "이것이 바로 이번 25번째 요원을 만들 때 가장 고민한 난제"라고 말했다. 그는 맵을 잘 이해하고 있는 유저라면 항상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2선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략가는 대략 '오멘' 정도다. '피해망상(Q)'과 '어둠의 발자국(C)'을 통한 변수창출 능력이 뛰어나다. 이를 봤을 때 신규 전략가는 상대 시야를 제압하거나, 에임을 잡기 어렵게 만드는 CC로 무장한 요원이 될 가능성이 높다.
요원의 상징인 나비는 몽환적인 색감과 이미지로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쓰이던 소재 중 하나다. 특히, 영적인 존재라는 상징적 의미도 내포하고 있어 꿈과 현실을 이어주는 매개체로 사용된다. 나비를 사용해 적을 환각에 빠뜨리거나, 수면 상태로 만드는 능력에 무게가 쏠린다.
다만, 이미 악몽을 소재로 적을 공포(블라인드)로 만드는 척후대 요원 '페이드'가 존재하는 만큼 다른 방식으로 운영될 가능성이 높다. 동일한 전략가 포지션의 '바이퍼'처럼 연막에 닿으면 '취약' 디버프 등이 걸리는 등 공격적 운영에 특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략가 요원은 지난 2022년 10월 19일 에피소드5 액트3에서 추가된 '하버' 이후로 명맥이 끊겼다. 예고대로 3월 말 출시된다면 전략가 요원으로서는 500여 일 만에 출시되는 셈이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