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앞세워 해외 출시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4' 해외 출시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대표 게임인 '애니팡4'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애니팡 퍼즐' 출시에 이어 위메이드플레이는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 톱5 규모로 분류되는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4' 해외 출시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대표 게임인 '애니팡4'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속도감 있는 퍼즐 규칙과 애니팡 프렌즈 등 지식재산권 활용 플레이를 강화해 현지 맞춤형 게임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 퍼즐' 출시에 이어 위메이드플레이는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 톱5 규모로 분류되는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디즈니 팝 타운' 등으로 현지 흥행성을 검증한 이 회사는 '애니팡 머지'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다.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5종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게임 직접 출시 외에도 일본에 본사를 둔 중견 게임사 갈라랩과 진행하는 애니팡 시리즈 지식재산권 사업 역시 현지 진출로를 확대할 신사업이다. 웹 기반 '애니팡H5' 개발과 라이선스 사업을 골자로 한 위메이드플레이와 갈라랩의 협업은 일본 신사업 진출 교두보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강한별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문' 홍영표 탈당…이재명은 공천 논란에 '언론 탓'
- [단독] 이낙연 새로운미래, '민주연대'로 당명 바꾼다
- 與, '김건희 특검법' 끝난 뒤 칼바람...공천 파열음 시작
- '한동훈 명예훼손' 유시민 5억 손배소 1년반 만에 재개
- '먹튀' 장본인을 CTO로?…카카오 개미들 "주가 부양한다더니" 원성 폭발
- 서울역~광화문이 3만원…서울엄마아빠택시 '요금논란'
- 트와이스, 지금까지 이런 걸그룹은 없었다[TF초점]
- 민주 '비명계' 강병원·박광온·윤영찬 탈락…'친명' 김의겸 낙천
- [나의 인생곡(161)] 유심초 '사랑이여', 못다 이룬 서글픈 사랑
- 총선 전 소환된 '박근혜'...수도권 與 후보들 "악영향?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