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세계 1위 크루즈 선사와 전세선 운항 계약

정보윤 기자 2024. 3. 7. 15: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롯데관광개발 제공]

롯데관광개발은 오늘(7일) 롯데관광 서울지점에서 세계 1위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 크루즈와 오는 9월 전세선 운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번 계약에 따라 9월 두차례에 걸쳐 5000여명 규모의 크루즈 특별 전세선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속초를 모항으로 오타루, 아오모리 등 일본의 주요 항구 도시를 거쳐 다시 속초로 돌아오는 5박6일 일정과 속초를 시작으로 사카이미나토, 가나자와, 마이즈루를 거쳐 부산에 도착하는 4박5일 일정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 투입되는 크루즈 선박에는 4개의 수영장, 워터 슬라이드 및 1400명 규모의 대극장, 1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2개의 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앞서 지난해 10월 롯데관광개발은 올해 크루즈 전세선 운항 계약을 체결해 오는 5월 출발하는 크루즈 특별 전세선 상품을 출시했고 5천여명 규모의 모객 완판이 임박한 상태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는 "크루즈 1척이 항공기 15대와 맞먹는 관광객을 수용하는 만큼 크루즈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상품을 선보여 국내 크루즈 여행 대중화와 크루즈 관광산업 저변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