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유럽에 전기차 가정용 충전기 출시···해외진출 첫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맥스가 유럽에 전기차 가정용 충전기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휴맥스 이코드(ECORD)' 브랜드로 출시하는 이번 제품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충전기다.
김남우 사업총괄대표는 "휴맥스가 인정받은 저력과 축적된 기술력을 토대로 해외 충전기 시장에 진출한다"며 "차별화된 제품과 글로벌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휴맥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맥스가 유럽에 전기차 가정용 충전기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휴맥스 이코드(ECORD)’ 브랜드로 출시하는 이번 제품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충전기다. 전기차 소유자는 휴맥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예정된 충전 시간이나 수동 옵션을 선택해 충전할 수 있다. 또 충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휴맥스는 유럽 주요 국가에서 요구하는 ‘충전시간 스케줄링 기능’과 ‘피크타임 제한 충전’ 등 에너지 효율화와 관련된 기능을 제공한다. 태양열에너지 충전모드와 로드밸런싱 기능으로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휴맥스는 유럽 전문 설치업체와 협업으로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설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판매 유통망과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해외 전기차 충전기 시장을 공략한다.
휴맥스는 유럽을 시작으로 중동, 아시아, 북미 등 해외 시장을 순차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국내 충전 사업자(CPO)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용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김남우 사업총괄대표는 “휴맥스가 인정받은 저력과 축적된 기술력을 토대로 해외 충전기 시장에 진출한다”며 “차별화된 제품과 글로벌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휴맥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철 기자 s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눈코입 다 담겼네”…아이브 콘서트 ‘20배줌’ 촬영한 ‘이 폰’ [영상]
- '이재욱과 열애' 카리나 첫 심경 '팬들 실망시켜 미안해'
- 미노이, '광고 노쇼' 2차례 해명했지만…소속사 갈등설→여론 악화 [SE★이슈]
- 송중기, 손하트 논란 언급 '내 잘못…아이에게 부끄럽고 싶지 않아' [인터뷰]
- 아내 외도 추궁하다 망치로 살해한 男, 징역 15년 선고
- ‘막내 딱지’ 뗀 후배 수상하더니…직장인 절반 이상 ‘이직’ 꿈꿨다
- 민원 시달리다 온라인에 신상 공개까지…30대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헬스장 소득공제' 요청에 등장한 역도영웅 장미란 '청년체력은 국력…지원할것'
- 허리에 2㎏ 마약 휘감은 한인 남녀, 캄보디아서 체포
- 곰팡이 범벅된 정도면 A급?…충격의 군 간부 숙소 상태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