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마컴퍼니, 보안메신저 '시큐릿' 가입자 200만 확보…“해킹 원천차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마컴퍼니는 인증절차와 통화기록이 필요없는 보안 메신저 '시큐릿'이 출시 6개월 만에 전세계 약 200만명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큐릿(SECURET)은 회원가입 등 인증 절차가 없고 저장서버 자체를 운용하지 않아 해커로부터 공격에서 자유롭다.
포마컴퍼니 시큐릿은 보안메신저뿐 아니라 다양한 큐알코드 굿즈(GOODS)도 내놨다.
포마컴퍼니 관계자는 "서버가 없고 해킹과 기록에서 자유로운 메신저 시큐릿을 통해 전세계인의 안전한 소통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마컴퍼니는 인증절차와 통화기록이 필요없는 보안 메신저 '시큐릿'이 출시 6개월 만에 전세계 약 200만명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큐릿(SECURET)은 회원가입 등 인증 절차가 없고 저장서버 자체를 운용하지 않아 해커로부터 공격에서 자유롭다. 또한 엔드투엔드 종단간 암호화(E2EE) 방식을 채택해 통신 중에 보안성을 장착했다.
회사 측은 “통화기록이나 채팅기록에서 흔적을 찾을수 없을 정도로 보안성을 강화했다”면서 “국내보다는 해외 사용자 중심으로 시큐릿 이용자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포마컴퍼니 시큐릿은 보안메신저뿐 아니라 다양한 큐알코드 굿즈(GOODS)도 내놨다. 그중에 자동차 큐알코드는 양방향 개인정보보호가 되는 특허기술이다. 현재 서대문구에서 활용 중이다. 용산구에서는 치매안심 큐알서비스를 채택해 길잃은 치매노인 보호자 연락망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카드분실 회수용 큐알코드, 반려동물 큐알코드, 여권회수용 큐알코드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 중이다.
포마컴퍼니 관계자는 “서버가 없고 해킹과 기록에서 자유로운 메신저 시큐릿을 통해 전세계인의 안전한 소통을 돕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法, HBM 기술유출 우려...마이크론 이직 제동
- '전공의 집단이탈' 대응 매달 1800억원 건보 재정 투입…'의료공백' 해소 총력
- 총선 비례 지지율..국힘 29%·민주 21%·조국 15%
- 이통사 '드론쇼' 한자리···LG유플은 UAM 실증 데이터 최초 공개
- 전화성 AC협회장 “상반기 초기투자협회와 통합해 민간 컨트롤타워 도약”
- SKT·KT, 갤럭시S24 사전구매자 차액보상 안한다
- 과기정통부, 420억 들여 '초거대 AI 생태계' 조성…다양한 학습데이터 구축
- 최주선 신임 디스플레이협회장 “중국과 기술격차 좁혀져…2027년 1위 탈환”
- EU, 디지털시장법 전면 시행…美 플랫폼 '빅5' 게이트키퍼 지정
- [4·10 출사표]채현일 “인지도와 호감도는 별개…'일머리' 갖춘 진짜 일꾼이 영등포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