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주하는 과일값 잡는다… 이마트, 딸기·참외 할인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최근 급격하게 오른 과일값 부담을 줄이기 위해 딸기, 참외 판매 행사를 시작한다.
7일 이마트는 오는 8~14일 봄 딸기 전 품목 및 햇참외 첫 시즌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봄철 수요가 높은 봄딸기, 햇참외 시즌행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기획했다. 앞으로도 참외를 시작으로 햇과일이 본격 출하되는 만큼, 이마트는 신선식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맛 좋은 과일을 저렴하게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딸기 품종 별로 판매… 햇참외 행사 병행
농림축산식품부와 할인행사 기획… 사과·배도 할인
7일 이마트는 오는 8~14일 봄 딸기 전 품목 및 햇참외 첫 시즌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딸기 대중 품종인 ‘설향’과 프리미엄 품종 등 딸기 전 품종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해준다. 대표상품인 신선그대로 ‘설향’ 딸기 750g/팩은 정상가 1만1400원에서 30% 할인된 행사가 7980원에 판매된다.
이마트는 할인 판매를 위해 진주, 논산 등 전국 산지를 돌며 농가들과 협의했다고 한다. 발품을 팔아 논의한 결과 저렴한 가격에 상당한 물량을 확보했다. 김제, 부안, 담양 등에서도 추가로 물량을 확보해 판매 상품을 구성했다.
프리미엄 딸기 품종인 ▲금실 ▲장희 ▲죽향 ▲킹스베리 ▲홍희 ▲홍단향 등 12가지 품종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정상가에 30% 할인된다.
대표상품인 파머스픽 성주참외 3~6입/봉 상품을 정상가 1만48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된 행사가 9800원에 판다. 현재 햇참외가 나오는 시기로 신선하고 맛이 좋은 시즌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8~14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산물 할인쿠폰(농할)’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품목에 대한 가격 안정화도 병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파머스픽 사과 5~6입봉’/‘파머스픽 배 2입봉’을 각 정상가 1만6600원/1만79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농할’ 20%가 적용된 각 행사가 1만3280원/1만4320원에 판매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봄철 수요가 높은 봄딸기, 햇참외 시즌행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기획했다. 앞으로도 참외를 시작으로 햇과일이 본격 출하되는 만큼, 이마트는 신선식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맛 좋은 과일을 저렴하게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전 가자더니…택시에 오른 유명 대학교수, 갑자기 기사 뺨 때려
- “잘못된 행정 비판한 것뿐”…김포 공무원 사태 후 올라온 글 [e글e글]
- 아파트 눈 치우다 뇌진탕으로 입원한 경비원…하루 만에 해고
- 복권방서 현금 10만원 사라져…용의자는 국회의원 보좌관
- “사직 전 병원 자료 삭제해라” 글 작성자는 의대생…경찰 입건
- 박용진 “하위 10% 됐지만 반드시 승리…깜깜이 경선 답답하다”
- 뜻밖의 ‘맨얼굴’ 공개한 한동훈…아기에게 안경 내주고 간담회
- “칼로 찌르는 것 같아 보니, 속옷에 전갈이…” 美 5성급 호텔 상대 소송준비
- “신혼여행도 미뤘죠”…20년간 결혼기념일마다 봉사 오는 부부[따만사]
- 나발니 생전 인터뷰 공개…“날 죽인다고 달라지는 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