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명품 고추’ 생산 지원사업 추진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고추 주산지로서 명품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올해 고추분야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추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고추비닐 지원사업 외 2개 사업에 6억 7천만원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고추 0.1ha이상 재배 농가이다.
고추지원사업은 고추 멀칭용 비닐, 유기농업자재(토양개량제, 작물생육제, 병해충관리제), 고추돌발병해충 방제 약제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추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고추비닐 지원사업 외 2개 사업에 6억 7천만원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고추 0.1ha이상 재배 농가이다.
고추지원사업은 고추 멀칭용 비닐, 유기농업자재(토양개량제, 작물생육제, 병해충관리제), 고추돌발병해충 방제 약제를 지원한다. 특히, 고추 집중 정식시기(4월 중~5월 초) 조기 공급으로 영농기에 원활히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생산비 절감, 생산성 향상 기반 구축을 통하여 고품질 생산 및 유통체계 구축하여 농가 소득증대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고품질 고추 생산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하고, 영세농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템페스트 화랑, 사생활 이슈로 활동중단…SNS 6인으로 ‘손절’ [공식]
- 화사, 침대에서 곤히 잠든 모습…강아지와 사이좋게 나란히 [DA★]
- 손흥민 "은퇴 전까지 결혼 X" 축구에만 집중하고 싶다
- ‘송지은♥’ 박위, 전신마비 판정→“동생이 6개월 간병” 눈물 (라스)
- 심혜진, 54살 조카 심현섭 소개팅 동행→분노 “네까짓 게 뭔데...” (조선의 사랑꾼)[TV종합]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