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괜찮네"… 1인당 장학금, 도대체 얼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2024년도 대학 및 대학원 장학생 24명을 선발하고 1년간 총 2억800만원을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위원회는 학기당 총 1억400만원의 장학금을 대학생에게 400만원, 대학원생에게 500만원씩 1년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대학·대학원생 중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인재들로, 학업성적과 함께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학기당 총 1억400만원의 장학금을 대학생에게 400만원, 대학원생에게 500만원씩 1년간 지급할 계획이다. 대학생은 800만원, 대학원생은 1000만원씩 받는 것이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대학·대학원생 중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인재들로, 학업성적과 함께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했다.
위원회는 학생들이 생업에 대한 고민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 보험산업 및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사업은 생명보험회사들이 매년 회사 이익의 일부를 출연해 조성된 사회공헌기금을 사용해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학·대학원생 1641명에게 54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위원회는 국내 보험학 저변 확대와 보험 전문가 육성을 위해 보험 관련 전공 국내·해외 박사과정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다.
김철주 위원장은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금을 통해 장학생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라며, 장학생 모두가 국가 경제와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필에너지,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양산… 2대주주 전고체 설비 이력 부각 - 머니S
- 결혼 임박?… 김동완♥서윤아 "혼인신고하면 대출나와" - 머니S
- "밝은 지민 돌아왔다"… '♥이재욱' 카리나, 사과 후 심경 - 머니S
- '유압로봇 선두' 케이엔알시스템, 코스닥 입성 - 머니S
- "세탁비 대신 20만원 요구"… 무인매장 사장 황당 사연 - 머니S
- [특징주] 케이엔솔, 삼성전자 '액침냉각' 기술 AI 데이터센터 활용 소식… 세계 1위 업체 협력 부
- '120%대 단기납 종신보험' 줄줄이 판매 중단… 내달 환급률은? - 머니S
- 손흥민 "지금은 축구가 우선"… 결혼 관련 소신 전해 - 머니S
- "제자 전공의 지키겠다"… 의대 교수 집단행동 가시화 - 머니S
- [STOCK] 삼성SDI, 46파이 배터리 양산 소식에 13% 급등… "배터리 최선호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