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차트 휩쓴 비비 ‘밤양갱’…편의점 양갱 구매 ‘100%’ 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비의 신곡 '밤양갱'이 인기를 끌면서 젊은 층 사이 양갱 열풍이 불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비비의 '밤양갱' 음원이 공개된 2월 13일부터 3월 6일까지 국내 주요 편의점 4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의 연양갱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00% 증가했다.
밤양갱은 가수 장기하가 작사·작곡하고 가수 비비가 부른 신곡이다.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비비의 ‘밤양갱’ 음원이 공개된 2월 13일부터 3월 6일까지 국내 주요 편의점 4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의 연양갱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0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연양갱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0% 늘었고 이마트24에서도 78% 증가했다. GS25와 CU에서도 각각 37.1%, 31.6% 성장했다.
밤양갱은 가수 장기하가 작사·작곡하고 가수 비비가 부른 신곡이다.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는 밤양갱을 따라 부르는 ‘밤양갱 챌린지’도 펼쳐지고 있다. 이효리, 여자아이들 소연 등 연예인들의 참여가 적극적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엔 ‘밤양갱이 인기를 끈 뒤 동네 마트에서 갑자기 양갱이 잘 팔려 물량이 부족하다’는 하소연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양갱의 인기는 약과로부터 시작된 1020세대 사이 ‘할매니얼’(할머니 취향 음식을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현상) 트렌드와도 맞물린다.
기성세대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음식이 젊은 세대에겐 힙한 뉴트로 디저트가 되는 흐름이다.
여기에 ‘디토소비’(‘나도’라는 뜻을 가진 단어 ditto와 소비를 합친 말.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를 추종해 따라 구매하는 현상) 확산도 양갱 소비를 부추기고 있다.
양갱을 판매하는 업체들도 덩달아 바빠졌다. 국내 연양갱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는 크라운해태제과는 발 빠르게 비비와 밤양갱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성수동 카페 베르에코와 이마트는 연양갱 신상 카라멜버터바와 들깨버터바를 출시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대학생이 본인 다니는 학교에 1억 기부…대체 누구? - 매일경제
- 삼성이 영원히 안 만들겠다고 했는데…변심한 삼성, LG 추격하나 - 매일경제
- [속보] 파월 “올해 기준금리 인하...구체 시점은 미정” - 매일경제
- 프로야구팀 입단하니 구단주가 빈살만...사우디, 3개 구단 만든다 - 매일경제
- 주가 하락에도 이차전지 ‘외사랑’…동학개미 얼마나 투자했나 보니 - 매일경제
- 벤츠 35%·아우디 88% 급감 … 콧대 높던 수입차 고전 - 매일경제
- 잡스의 철학 담아냈었는데…아이폰SE4도 결국 이렇게 변한다 - 매일경제
- LNG선 이어 유조선…K조선 수주랠리 탄력 - 매일경제
- 사과값 32년만에 최고라는데···“수입 왜 못하나요” 국민 분통 - 매일경제
- 김정은 국위선양 강조…북한여자축구 패배 처벌 우려 [파리올림픽 예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