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숙 충분 vs 참회 더 하길"...혜민스님 3년만의 방송 복귀 어땠나 [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른바 '풀소유' 논란을 빚어 활동을 중단했던 혜민스님이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한 가운데, 이를 둘러싸고 찬반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게 죄는 아니다. 다만 무소유를 떠들던 그의 이중성이 문제였을 뿐" "계속 참회하면서 살길" "방송 출연에 욕심내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한편에서는 "3년 4개월이면 자숙할만 했다" "승려의 본분대로 살려는 모습, 응원해주고 싶다" "혜민스님 방송으로 위로받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이라고 그의 복귀를 찬성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이른바 '풀소유' 논란을 빚어 활동을 중단했던 혜민스님이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한 가운데, 이를 둘러싸고 찬반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혜민스님은 지난 4일 BTN 불교TV에 공개된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 혜민입니다'에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는 약 3년 4개월만의 복귀 방송으로, 혜민스님은 본격적인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승려로서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참회한다"며 "많은 분이 주신 말씀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들의 조언을 가르침으로 삼아 승려의 본분인 포교와 전법, 보시와 봉사에 더 힘쓰겠다"며 "더불어 하심하는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며 수행하면서 고민을 같이 들어보는 좋은 프로그램을 앞으로 만들어 가겠다. 부족하지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방송은 혜민 스님이 여러 고민을 함께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첫 번째 주제는 '생각지도 못했던 안 좋은 일들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였다.
혜민스님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고 싶을 때, 좋은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을 때, 좋은 음악 들으며 마음을 힐링하고 싶을 때 카페에 가지 않느냐.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도 그런 곳"이라고 프로그램 진행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마음이 어렵고 힘든 사연이 있으면 나와 같이 나누며 좋은 음악을 듣고 명상하고 부처님의 좋은 가르침도 같이 배우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먀 "전 앞으로 여기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방송 이후, 혜민스님의 복귀를 두고 네티즌들의 반응은 찬반으로 엇갈렸다.
일각에서는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게 죄는 아니다. 다만 무소유를 떠들던 그의 이중성이 문제였을 뿐" "계속 참회하면서 살길" "방송 출연에 욕심내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한편에서는 "3년 4개월이면 자숙할만 했다" "승려의 본분대로 살려는 모습, 응원해주고 싶다" "혜민스님 방송으로 위로받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이라고 그의 복귀를 찬성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저서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등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얻은 혜민 스님은 지난 2020년 tvN 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에 출연해 남산이 보이는 2층 주택에서 고가의 전자기기를 이용하며 지내는 일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앞서 혜민스님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책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고 '무소유'를 강조했었기에 여론의 뭇매를 피할 수 없었던 것이다.
또한 혜민스님은 승려가 된 이후 미국 뉴욕의 수 억 원대 아파트를 구매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비판이 거세지자 결국 혜민스님은 "이번 일로 상처받고 실망하신 모든 분들께 참회한다"라고 사과하면서 "모든 활동을 내려놓고 대중 선원으로 돌아가 부처님 말씀을 다시 공부하고 수행 기도 정진하겠다"라며 자숙에 들어갔다
jyn201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엄마가 배우 남친 뺏었다”..딸 전남친과 결혼한 유명 가수 엄마 ‘경악’
- 연예계 황당 실화..이찬원, “그렇게 살지 마” 권모술수 연예인 동료에 분노
- 식당에서 준 드라이아이스 먹은 일가족, 하마터면..
- 불륜남과 호텔 갔다 아침에 국회 출근..“가족이 용서해서 괜찮”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