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취업자 주거비 최대 24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광양시는 2024년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은 청년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전·월세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에게 월 20만 원씩 최대 12개월간 240만 원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광양시는 2024년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은 청년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전·월세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에게 월 20만 원씩 최대 12개월간 240만 원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모집인원은 53명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한 신청자 중 가구소득인정액이 낮은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자격은 광양시에 주소지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노동자 및 사업자로,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이며 전세 대출금 5천만 원 이상 또는 월세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이다.
신청일 기준 신청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저소득층 주거급여 대상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근무하는 공무원 및 공무직 △주거 관련 금융지원 대상자(기금대출) △정부 및 지자체의 주거 관련 유사 사업 대상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확인하거나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청년정책팀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남CBS 유대용 기자 ydy213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하면 女 생겨" 논란, 배제된 업체…"유령회사 만들어 또 계약"
- "카리나의 연애가 죄? '내새끼 팬덤'의 부작용"
- 손톱 깎아주다 피 났다고…손가락 괴사시켜버린 간병인
- "앗! 내 은밀한 부위에…" 열받은 이 남성, 고급호텔 소송 준비하는 이유는?
- 윤여준 "한동훈, 총선 후엔 떠나야.. 두 개의 태양 못 떠"
- 정의선 회장, 세계 車업계 영향력 5위…구광모는 10위
- 美 주도 'IPEF 공급망 협정' 비준안 의결…내달 발효
- 금지기간에 SK하이닉스→마이크론?…法 "전직금지 가처분 인용"
- 마약 2kg '몰래' 한인 2명 적발…관세청, 캄보디아와 '국제 공조' 강화
- "평균 1700만원 당했다"…작년 보이스피싱 고액 피해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