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비니' 네이버 웹툰 연재, "‘파묘’ ‘선산’ 등 K-오컬트 인기 이어간다"

곽명동 기자 2024. 3. 7. 13: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흥 종교 ‘일각교’의 교육 시설에서 벌어지는 충격적인 오컬트 스릴러
'룸비니'/더그림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 K-오컬트, 이번엔 웹툰이다. 관객 수 600만 명을 돌파한 영화 ‘파묘’와 화제의 드라마 ‘선산’ 등으로 K-오컬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준만화회사로 유명한 웹툰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에서 신규 오컬트 웹툰 '룸비니'의 연재를 시작한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의 매니시 웹툰 레이블 ‘MAJOR(메이저)’에서 기획한 이번 신작 '룸비니'는 모종의 목적을 가진 신흥종교 ‘일각교’가 운영하는 대안교육 시설 ‘룸비니’에서 벌어지는 믿기 힘든 충격적인 일들을 그린 오컬트 스릴러다.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 보육원을 전전하던 ‘영도’는 낙원이라 불리는 ’룸비니’에 들어가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일각교’의 수장 ‘자운 스님’과 그를 추종하는 선생님들의 지독한 교육과정을 겪으며 이내 그곳은 낙원이 아닌 지옥임을 깨닫는다.

지난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움 우수스토리 매칭 제작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탄탄한 스토리임을 검증받은 웹툰 '룸비니'는 화려하고 감각적인 작화가 돋보이는 ‘약수’ 작가의 신작이다. 

프랑스에서 애니메이션을 수학한 약수 작가는 전작 '수라의 도시'가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에서 동시 연재되며 큰 팬덤을 형성했다. '룸비니'에서는 신흥 사이비 종교의 어두운 이면과 초자연적인 현상을 사실적이고 그로테스크하게 묘사한다.

'룸비니'는 2024년 3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