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부보건소,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 발대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오는 28일 서부보건소에서 특수시책인 2024년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관내 대학교 교수 및 재학생 40여 명이 참석해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감염예방활동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야대학교와 김해대학교 학생 40명 위촉, 지난해 36명 배출
경남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오는 28일 서부보건소에서 특수시책인 2024년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관내 대학교 교수 및 재학생 40여 명이 참석해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감염예방활동을 시작한다.
감염예방 보안관은 감염병에 대한 공격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가로 지난해 36명을 배출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예방접종놀이학교 운영 등 다양한 감염예방 프로그램 진행했다. 올해는 관내 가야대학교와 김해대학교 학생 40명을 위촉할 예정이다.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과 관련해서는 교통비 등이 보장됐다.
역량강화 교육은 △어린이 집단교육 교수법 △감염예방 보안관의 정의 및 역할 △예방접종놀이학교 운영 안내 △의사, 간호사, 안내요원 등 역할 실습 △응급상황 대처법 등 현장 활동에 필요한 대응능력을 교육하고 수료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전국체전, 김해방문의 해를 맞이해 대학생 감염예방 홍보단으로 김해시의 매력을 홍보하고 행사장, 경기장 등에서 개인방역수칙 캠페인을 전개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행사 만들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신길재 김해서부보건소장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젊고 활기찬 김해시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에서 감염병 예방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하면 女 생겨" 논란, 배제된 업체…"유령회사 만들어 또 계약"
- "카리나의 연애가 죄? '내새끼 팬덤'의 부작용"
- 손톱 깎아주다 피 났다고…손가락 괴사시켜버린 간병인
- "앗! 내 은밀한 부위에…" 열받은 이 남성, 고급호텔 소송 준비하는 이유는?
- 윤여준 "한동훈, 총선 후엔 떠나야.. 두 개의 태양 못 떠"
- 檢,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울산시장 선거개입' 재수사 본격화
- 머스크, 트럼프 지원설 일축…"누구에게도 돈 안줘"
- 민주당, 尹대통령 고발…"17차례 민생토론회 명백히 與 지원용"
- "평균 1700만원 당했다"…작년 보이스피싱 고액 피해 늘어
- '결연한 전사' 나발니 "날 죽인다고 달라질 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