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여기 봐! 대박임"… 마루·춘배와 '달콤한 화이트데이'

김서현 기자 2024. 3. 7. 13: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25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냐한 남자' 팝업 인기
'마루' '춘배' 굿즈 포함 화이트데이 과자 선물박스 '눈길'
오는 9일과 14일, 웹툰 세계관 반영 이벤트도 진행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행사, 10대부터 40대까지 북적
GS25 도어투성수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네이버 웹툰 캐릭터 '마루' '춘배'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GS25 도어투성수 외관. /사진=김서현 기자
"포토존이 많아 재밌어요" "(초콜릿과 함께) 굿즈도 받을 수 있어 좋아요"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7일 오후 서울 성동구 한 편의점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GS25의 플래그십 가게인 GS25 도어투성수(DOOR to seongsu)에서 열린 화이트데이 팝업스토어 때문이다.

GS25 도어투성수는 네이버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와 '냐한 남자'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각각 사람이 된 강아지 '마루'와 고양이 '춘배'가 대표 캐릭터다. 이 캐릭터들을 만나기 위해 20대를 중심으로 10대부터 40대까지 가족·커플·친구가 모였다. 일본인 관광객 등 외국인 방문객도 팝업스토어를 찾아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여기 봐! 대박임"… 마루·춘배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GS25 도어투성수 화이트데이 팝업스토어에 다양한 포토존과 캐릭터 굿즈가 마련됐다. 사진은 마루·춘배의 굿즈가 담긴 과자선물박스와 포토존, 그리고 팝업스토어를 찾은 사람들의 모습. /사진=김서현 기자
팝업스토어 입구에는 마루와 춘배의 모형이 자리 잡고 있다. 서울 동작구에서 온 30대 여성 A씨는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재밌다"고 말했다. 원래도 마루와 춘배를 좋아하다는 그는 회사 미팅이 끝난 후 팝업 스토어를 찾았다. 이 캐릭터들의 다른 팝업스토어도 방문해봤다는 A씨는 "다른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들을) 멀리서 지켜봐야 할 느낌이었다면 (GS25 도어투성수에서는) 가까이서 같이 사진 찍을 수 있어 더 좋다"는 후기를 전했다.

중앙 매대에는 '마루장터'가 개최됐다. 마루장터에는 ▲냐한 남자 미니 파우치 세트 ▲냐한 남자 포토 카드 세트 ▲마루는 강쥐 여권 케이스 세트 ▲마루는 강쥐 핸들 톡 세트 등 7종의 캐릭터 굿즈가 전시됐다. 과자 선물박스 안에 캐릭터 굿즈가 들어가 있는 형태다. 친구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찾은 20대 여성 B씨는 화이트데이에 이러한 선물을 받은 경험을 공유했다. B씨는 "그냥 초콜릿만 있는 게 아닌 귀여운 캐릭터 굿즈가 함께 있어 기분이 더 좋고 재밌었다"면서 미소를 지었다.

팝업스토어 밖 테라스에 마련된 포토존을 즐기고 있는 사람도 많았다. 데이트 도중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한 C씨(20대·남성)는 "포토존이 많아 재미있는데 생각보다 시끄럽지 않아서 좋다"고 설명했다.

GS25 도어투성수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포토존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오는 9일과 14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은 마루와 춘배로 꾸며져있는 팝업스토어의 쪽지 남기는 공간과 테라스의 모습. /사진=김서현 기자


'웹툰의 세계관' 담은 다양한 이벤트


오는 9일과 14일에만 판매하는 이벤트 상품들도 있다. 화이트데이 전 마지막 토요일인 오는 9일과 화이트데이 당일인 오는 14일에는 캐릭터 키링과 인형을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일자에는 웹툰의 세계관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마루가 좋아하는 군고구마와 사탕, 마루는 강쥐에 등장하는 벼룩시장이 활용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안쪽에는 포토존뿐 아니라 간단한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벽 한쪽에는 마루와 춘배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방문객들은 쪽지에 캐릭터들의 얼굴을 그리거나 "마루야 성적 잘 나오게 해줘" "춘배 마루 둘 다 사랑해" 등 다양한 메모를 남기기도 했다.

이외에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모루 인형 만들기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 내부 곳곳에 마련된 좌석과 빈백 등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모루 인형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GS25 도어투성수는 매달 다른 콘셉트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사진은 구경하는 방문객들, 강아지·고양이 물품, 맥북 포토부스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 그리고 쪽지가 붙은 벽면의 모습. /사진=김서현 기자


'팝업의 성지' GS25 도어투성수… 다채로운 기획


2022년 성수동에 등장한 GS25 도어투성수는 '편의점의 새로운 길을 연다'는 의미와 '낮과 밤이 다른 다채로운 성수의 모습을 펼친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GS25 도어투성수는 매달 다른 콘셉트의 팝업을 진행하고 있다.

GS25 도어투성수 관계자는 "팝업 스토어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최근 유행인 맥북 포토부스를 활용한 기념사진 촬영 같은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며 "웹툰의 세계관을 반영하는 등 깊이 있는 협업을 통해 더 재밌게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성수에 오면 꼭 들러야 하는 '팝업의 성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화이트데이 팝업스토어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예약 없이 방문해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 캐릭터 굿즈를 만날 수 있다.

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