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대형 전기트럭 전시장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2024 인터배터리' 전시회에 대형 전기트럭 '볼보 FH일렉트릭'을 전시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볼보 FH 일렉트릭에는 삼성SDI의 배터리가 탑재된다.
이에 볼보트럭코리아는 삼성SDI 부스에 자사 차량을 전시했다.
볼보트럭은 한국에 전기트럭 보급 확대를 위해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집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2024 인터배터리’ 전시회에 대형 전기트럭 ‘볼보 FH일렉트릭’을 전시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볼보 FH 일렉트릭에는 삼성SDI의 배터리가 탑재된다. 이에 볼보트럭코리아는 삼성SDI 부스에 자사 차량을 전시했다. 이 트럭은 총중량 40t급의 대형 트럭으로 300㎞를 주행할 수 있다. 또 급속 충전 시 1.5시간 내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 최대 540kWh로 고객의 운송 목적과 주행 거리에 따라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볼보트럭은 한국에 전기트럭 보급 확대를 위해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집중한다. 4월 동탄·김해·인천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볼보트럭 평택 종합 출고센터까지 올해 내 총 100여 개의 트럭전용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김지윤 기자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커로 ‘30억 돈방석’ 홍진호, 10살 연하 비연예인과 17일 백년가약
- “머리에 못 자국” 성적 학대 당한 암컷 강아지, 처참한 상태 봤더니
- 르세라핌, 美 빌보드 ‘핫100’ 입성…“마음 한켠 조심스런 꿈”
- 돈 없어도 명품에 열광하는 10·20대…이것 때문이었나
- 남희석 “사람들 얘기 많이 듣고, 출연자들이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아! 미리 샀어야”→“그때라도 샀어야” 14% 급락했던 비트코인, 분위기 또 반전?
- “수영복이 아니라고?”…제니·박하선도 반했다, ‘바디수트’ [언박싱]
- "이거 전청조 아니냐"…기안84, 과거 본인 화보에 민망
- 고우림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깜짝 근황 공개
- '감스트와 파혼' 뚜밥 "연애 2년간 스토커에 시달려…사형대 올려진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