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美 최고의 가족용 SU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유력 월간지 페어런츠 매거진이 주관한 '페어런츠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에서 아이오닉5가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페어런츠 매거진은 1926년 창간돼 부모의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아동 발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미국 유력 월간지로 매년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를 진행해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필요한 편의 장비와 안전성을 갖춘 우수한 차량을 선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빠른 충전, 우수한 주행거리 강점”
상품성 강화 더 뉴 아이오닉5 출시
현대자동차는 미국 유력 월간지 페어런츠 매거진이 주관한 ‘페어런츠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에서 아이오닉5가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페어런츠 매거진은 1926년 창간돼 부모의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아동 발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미국 유력 월간지로 매년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를 진행해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필요한 편의 장비와 안전성을 갖춘 우수한 차량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어워즈는 140대 이상의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이 매체는 “아이오닉5는 우수한 PE 시스템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춰 가족용 차를 찾는 고객에게 탁월한 선택”이라며 “빠른 충전 속도와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강점”이라고 호평했다. 아울러 카시트를 장착한 채 아이를 돌볼 때에도 불편함이 없는 넓은 실내 공간 등도 높이 평가했다.
리키 라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은 “아이오닉5가 최고의 가족용 차로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사용 편의성은 물론 뛰어난 안전성과 효율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아이오닉5는 2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4 & 2025 최고의 SUV’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현대차는 4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아이오닉5’를 출시했다. 더 뉴 아이오닉 5(사진)는 84.0kWh의 4세대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복합, 2WD 모델 기준)가 458㎞에서 485㎞로 늘어났으며 최신 인포테인먼트·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돼 상품 경쟁력이 강화됐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커로 ‘30억 돈방석’ 홍진호, 10살 연하 비연예인과 17일 백년가약
- “머리에 못 자국” 성적 학대 당한 암컷 강아지, 처참한 상태 봤더니
- 르세라핌, 美 빌보드 ‘핫100’ 입성…“마음 한켠 조심스런 꿈”
- 돈 없어도 명품에 열광하는 10·20대…이것 때문이었나
- 남희석 “사람들 얘기 많이 듣고, 출연자들이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아! 미리 샀어야”→“그때라도 샀어야” 14% 급락했던 비트코인, 분위기 또 반전?
- “수영복이 아니라고?”…제니·박하선도 반했다, ‘바디수트’ [언박싱]
- "이거 전청조 아니냐"…기안84, 과거 본인 화보에 민망
- 고우림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깜짝 근황 공개
- '감스트와 파혼' 뚜밥 "연애 2년간 스토커에 시달려…사형대 올려진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