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보조기기 산업 인프라 구축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가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와 보조기기 산업 육성 및 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산업 육성 지원과 보조기기센터의 서비스 보급 인프라를 연계하여 실증을 위한 원스톱 리빙랩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광주과학기술원(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가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와 보조기기 산업 육성 및 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산업 육성 지원과 보조기기센터의 서비스 보급 인프라를 연계하여 실증을 위한 원스톱 리빙랩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보조기기 산업 육성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리빙랩 구축과 활성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공동 정책 건의 및 사업 기획 ▷인프라 상호 교류 등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시장 운영 및 견학, 상담과 평가를 통해 맞춤형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는 지난 2011년 개소한 이래 보조기기 개조 및 제작, 대여, 점검 및 세척 등의 서비스와 함께 복지관, 특수학교, 보건소, 병원 등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보조기기 보급 및 활용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창명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장은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와 함께 관련 기업의 제품 개발 및 사업화부터 현장 실증 적용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호남권 지역의 특성에 맞춘 보조기기 개발을 위한 산학연 협의체 구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이디어 및 수요 발굴, 제품 개발, 사용성 평가 및 상용화 등을 통해 보조기기 산업 육성과 지역 고령친화산업의 성장을 선도하고 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복이 아니라고?”…제니·박하선도 반했다, ‘바디수트’ [언박싱]
- "이거 전청조 아니냐"…기안84, 과거 본인 화보에 민망
- 고우림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깜짝 근황 공개
- '감스트와 파혼' 뚜밥 "연애 2년간 스토커에 시달려…사형대 올려진 기분"
- “머리에 못 자국” 성적 학대 당한 암컷 강아지, 처참한 상태 봤더니
- “그 돈 언제 다 써요?” 10억→200억, SM 떠난 이수만 또 ‘잭팟’ 터졌다
- 돈 없어도 명품에 열광하는 10·20대…이것 때문이었나
- 전여옥 "김신영, 文 시계 자랑해서 잘렸다?…황당"
- “아! 미리 샀어야”→“그때라도 샀어야” 14% 급락했던 비트코인, 분위기 또 반전?
- ‘뽀미 언니’ 이의정, 9살 연하 남친 깜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