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성수산 왕의숲 국민캠핑장 특별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와 조선 두 왕조의 건국 설화를 담은 전북 임실 성수산 '왕의숲'에 위치한 국민여가캠핑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임실군이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
7일 임실군에 따르면 성수산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에서 특별이벤트로 3월 한 달간 캠퍼들에게 불멍용 장작 1포대(10㎏, 1만원)를 무료로 나눠준다.
성수산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은 오토캠핑장 14면, 카라반 6동, 캐빈하우스 4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실=뉴시스] 김종효 기자 = 고려와 조선 두 왕조의 건국 설화를 담은 전북 임실 성수산 '왕의숲'에 위치한 국민여가캠핑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임실군이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
7일 임실군에 따르면 성수산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에서 특별이벤트로 3월 한 달간 캠퍼들에게 불멍용 장작 1포대(10㎏, 1만원)를 무료로 나눠준다.
국민여가캠피장은 지난해 10월20일 개장한 이후 캠퍼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약 4개월간 1200여팀 5000명의 캠퍼들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17일에는 우리 농산물로 찐빵과 보리빵을 만드는 체험을 시범으로 진행해 캠퍼 및 가족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캠핑장 위탁운영을 맡은 두산임업(유) 황중하 대표는 "교육적이고 유익한 캠핑장 운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며 "숲해설업 등록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체류형 생태체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수산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은 오토캠핑장 14면, 카라반 6동, 캐빈하우스 4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주차장과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무료 와이파이 등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에는 오토캠핑장 4개면의 사이트 크기를 더욱 확장해 놨다.
카라반과 캐빈하우스는 내부에 기본적인 물품이 갖춰져 있어 장비 없이도 누구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캐빈하우스는 편백나무 숲 속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여건이 조성,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변에는 북카페와 잔디광장, 숲속놀이터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교육을 겸비한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이에 따라 가족 단위의 건전한 여가와 휴양문화 정착을 위해 조성되어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큰 비용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전국적인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심민 군수는 "성수산은 고려 왕건과 조선 이성계가 기도를 올려 왕이 됐다는 설화를 담고 있는 성스러운 산으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라며 "이곳에 새롭게 조성된 캠핑장이 인기를 끌면서 임실군을 대표하는 또 다른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캠핑장 이용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 날 오전 11시까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