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게임즈, GDC 2024서 발표 세션 참여 및 처험 부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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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게임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참가한다.
이 회사는 내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8개 세션과 부스 운영을 통해 차세대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기술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 텐센트 게임즈는 AI 기술이 게임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이 확대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세션 내용과 부스 운영을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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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는 내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8개 세션과 부스 운영을 통해 차세대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기술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세션에서는 머신 러닝, 캐릭터 애니메이션 시스템, 대규모 렌더링, HFR(High Frame Rate) 렌더링, 레이 트레이싱, 크로스 플랫폼 개발 파이프라인 관리, F2P(Free-to-Play) 게임 UX 연구 방법론 등을 주제로, '나루토 모바일' '아레나 브레이크아웃' '델타 포스: 호크 옵스' 등 주요 게임 사례와 더불어 사내 게임 개발 툴 및 F2P 게임 연구 모델이 소개된다.
또, 텐센트 게임즈는 AI 기술이 게임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이 확대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세션 내용과 부스 운영을 꾸몄다. 세션에서는 격투 게임에서의 강화학습 최적화 방안에 대한 모어펀 스튜디오의 엘비스 류 AI 팀 테크 리드의 발표 등을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AI를 통한 효율성, 비용효과성, 창의성을 갖춘 차세대 게임 제품 개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넥스 AI(GiiNEX AI) 게임 엔진, 디시전 AI(Decision AI) 제품 및 솔루션, 텐센트 AI 랩이 개발한 생성형 게임 AI(Generative Game AI) 등 기술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표절 방지 툴 ACE(Anti-cheat Expert), 게임 개발 도구 및 플랫폼 클라우드 스튜디오(CES), 위테스트 글로벌(WeTest Global) 등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는 툴과 기능을 부스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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