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제로나인’ 3월15일 정식 출시
‘제로나인’은 자유도 높은 시스템과 속시원한 액션 이펙트, 극강의 액션 손맛이 강점인 모바일 RPG이다.
통쾌한 콤보 액션과 자유도, 광고모델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앞세워 ‘제로나인’은 빠르게 사전예약자 수 80만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모든 이용자는 초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제로나인’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신청만 해도 3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 PC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화이트데이 특별 댄스 파티
이 기간에 게임 내 커플을 맺지 않은 유저들도 이벤트모드를 통해 커플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벤트모드 커플댄스에서 이벤트 코인을 모아 화이트데이 한정판 손 액세서리(무기한), 헤어(무기한), 세트아바타(무기한) 등으로 확정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모드 커플댄스 플레이에 필요한 티켓은 매일 5장씩 자동으로 보충되며 추가 티켓은 이벤트모드 팝업창 또는 게임룸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모드 커플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한정판 ‘화이트 머핀 배지(30일)’ 1개와 ‘사랑을전해요 LOVE캔디(30일)’ 손액세서리 1개를 지급한다.
◆ 모바일 게임 ‘씰M’ 신규 직업 ‘사냥꾼’ 공개
‘사냥꾼’은 원작 ‘씰온라인’에서도 인기있는 대표 직업으로 이번 ‘씰M’에서는 7번째로 업데이트된다.
‘사냥꾼’은 새총을 이용하는 타격형 직업이며 원거리 전투에 특화된 직업이다.
지난 업데이트시 선보였던 미식가는 ‘디버퍼’의 역할을 특색으로 보였다면 사냥꾼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홀드, 넉백 등의 ‘디버퍼’의 역할 및 자신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버프 등의 스킬들을 지닌 특색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씰M’에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도 개편됐다.
◆ ‘BTS 쿠킹온’ 종합 예술 축제 ‘SXSW 2024’ 참가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이다. 평균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BTS 쿠킹온’ 개발사인 그램퍼스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SXSW 2024 크리에이티브 인더스트리스 엑스포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그램퍼스는 부스에서 ‘BTS 쿠킹온’의 글로벌 출시를 널리 알리고 게임의 매력을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인다. 타이니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과 각종 포스터, 영상 등을 통해 ‘BTS 쿠킹온’ 세계관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글로벌 공략 본격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속도감 있는 퍼즐 규칙과 ‘애니팡 프렌즈’ 등 IP 활용 플레이를 강화해 일본 게임 팬들에 맞춤형 특화 게임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쾌한 3매치와 귀여운 디자인을 즐기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퍼즐 전략, 조작 속도감과 캐릭터 플레이, 팸 커뮤니티 등의 차별화 요소는 현지 동종 게임들 대비 주목할 경쟁력을 갖췄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퍼즐’의 출시에 이어 위메이드플레이는 세계 모바일게임 톱(TOP)5 규모로 분류되는 일본 진출을 위한 게임 출시와 사업 전개를 확대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의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5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게임의 직접 출시 외에도 일본에 본사를 둔 갈라랩과 진행하는 애니팡 시리즈 IP 사업 역시 일본 진출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웹 기반 ‘애니팡H5’ 개발과 라이선스 사업을 골자로 한 갈라랩과의 협업은 일본 내 신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