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렌탈 ‘iF디자인어워드’ 본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은 자사 온라인 직영몰이 독일에서 열린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헬로렌탈 직영몰은 기존 가전 플랫폼에서 벗어나 가전을 소개하는 가치 있는 고객경험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고객과 함께 개선점을 해결하는 등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은 자사 온라인 직영몰이 독일에서 열린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포럼이 주관하는 디자인 대회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수상은 헬로렌탈 다이렉트몰을 선보인 후 2년 동안 끊임없이 고객경험을 개선해 얻어낸 성과라고 LG헬로비전은 설명했다. 헬로렌탈은 지난해 LG인화원에서 운영하는 고객 관점의 문제해결 방법론인 ‘ACE CAMP(에이스 캠프)’를 도입, 실제 고객 2만여 명의 이용행태를 분석했다. 100여 명의 고객 대상 대면 인터뷰와 400여 명의 설문조사도 진행, 고객의 불편사항을 발견하고 고객경험(UI·UX)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헬로렌탈 직영몰은 인테리어 매거진처럼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집안의 가구와 어우러진 모습을 제공하거나 가전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이미지를 노출했다. 다양한 가전을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고객들에게 인테리어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고 LG헬로비전은 설명했다.
고객 친화적 UI도 갖췄다는 평가다. 가전별 정보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고, ‘MD’s Pick(픽)을 통해 관련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헬로렌탈 직영몰은 기존 가전 플랫폼에서 벗어나 가전을 소개하는 가치 있는 고객경험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고객과 함께 개선점을 해결하는 등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복이 아니라고?”…제니·박하선도 반했다, ‘바디수트’ [언박싱]
- "이거 전청조 아니냐"…기안84, 과거 본인 화보에 민망
- 고우림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깜짝 근황 공개
- '감스트와 파혼' 뚜밥 "연애 2년간 스토커에 시달려…사형대 올려진 기분"
- “머리에 못 자국” 성적 학대 당한 암컷 강아지, 처참한 상태 봤더니
- “그 돈 언제 다 써요?” 10억→200억, SM 떠난 이수만 또 ‘잭팟’ 터졌다
- "제니도 했대" 이러니 애들도 루이뷔통·샤넬 사달라 난리
- 전여옥 "김신영, 文 시계 자랑해서 잘렸다?…황당"
- “아! 미리 샀어야”→“그때라도 샀어야” 14% 급락했던 비트코인, 분위기 또 반전?
- ‘뽀미 언니’ 이의정, 9살 연하 남친 깜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