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학기 맞아 성남시 아동·청소년 대상 사내 물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학기를 맞아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내 물품 기부를 실시하고 지역사회 상생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2022년 패딩, 머그컵, 에코백 등 다양한 사내 물품을 밀알나눔재단 산하 비영리 상점인 '기빙플러스'에 기부해 수익금을 장애인 및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에 보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학기를 맞아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내 물품 기부를 실시하고 지역사회 상생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IP)을 활용해 사내 제작된 마우스패드, 에코백, 자세교정용 의자, 파일홀더 등 다양한 물품 4000여 점을 모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다. 성남시 지역사회 아동돌봄시설 및 복지관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새학기를 시작하는 지역사회 돌봄시설 소재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지역사회 상생을 도모하고 자원 선순환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카카오게임즈는 매년 꾸준히 물품 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다. 2022년 패딩, 머그컵, 에코백 등 다양한 사내 물품을 밀알나눔재단 산하 비영리 상점인 '기빙플러스'에 기부해 수익금을 장애인 및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에 보탰다.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사업도 유소년층과 업계 대상으로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총 260억원 규모 상생펀드에 참여해 국내 소규모·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고 있다. 2019년 10월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실시, 충청남도 홍성군, 전라남도 장흥군 등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지역사회를 직접 찾아가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전공의 위주 병원 운영구조 반드시 개혁”
- 파월 미 연준 의장 “침체임박 증거 없어…견조한 성장세 기대”
- 여야, 후보 확정 200곳…당 주류 대거 총선 본선행
- '돌아온 트럼프'…美대선 4년 만의 리턴매치 확정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지원 수요 기업 모집
- 엑스게이트, SKT '퀀텀 얼라이언스' 참여…양자 VPN 대표주자 선언
-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백신공장 증축…차세대 폐렴치료제 생산 맡긴다
- 롯데홈쇼핑, 홈쇼핑 틀을 깬 '300초 특가' 방송 론칭
- 배민방학도시락, 4년 만에 10만끼니 기부 달성
- [IT메가비전 2024]AX로 초연결·지능화…엣지 AI 반도체 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