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협회, 게임업계 종사자 저작권·근무 안내서 2종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게임산업 현직·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게임산업 현직·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각각 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실무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게임 저작권 보호 길라잡이'는 게임 저작물 개념부터 보호 대상, 이용 허락, 캐릭터·프로그래밍·음악 디자인 시 주의 사항, 침해 판단, 대응 방법 등 내용을 담았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 저작권 보호 여부, 게임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영업비밀 등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게임사 직원 근무지침'은 직원 개인이 본인 권한을 이용해 비위를 저지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사 징계조치 사항과 처벌 사례를 정리했다. 이를 통해 게임업계 종사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강조했다.
협회는 해당 안내서가 국내 게임업계 근무 관련 지침서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회원사와 주무부처, 연관 기관 등과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현직과 미래 게임업계 종사자가 업무 현장에서 꼭 알아둬야 할 '지침'을 담은 안내서를 발간했다”며 “게임인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기 인력, 5년간 4만7천명 부족 '빨간불'
- 공정위원장, 플랫폼법 연내 제정…'사전지정제'는 韓·美 반대에 대체
- EU, 디지털시장법 전면 시행…美 플랫폼 '빅5' 게이트키퍼 지정
- SK하이닉스 찾은 이재명… “과감한 규제개혁과 세제 지원 하겠다”
- 최상목, 시중은행장 간담회…“외환시장 구조개선 역할 당부”
- 한동훈, '경기도 정치 1번지' 수원 세번째 방문…탈환 총력
- 대통령실, '민생토론 925조 퍼주기' 野 주장은 사실 왜곡
- “어르신도 가능한 단기알바 하실래요?”…혹하게 꿰어내는 스미싱 기승
- 오영주 장관 “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 글로벌화 협력해달라
- [신차드라이브]대체불가 존재감 '벤츠 CLE 쿠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