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앤트, 디지털 의료 플랫폼 '닥플' 리뉴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블루앤트가 디지털 의료 플랫폼 '닥플'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리뉴얼 오픈한다.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24년간 의사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해온 '닥플'이 이제는 커뮤니티의 경계를 넘어 1차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디지털 의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라며 "의사와 세상을 연결한다는 목표로 앞으로도 최신 의료 정보 데이터에 기반해 의사와 의료기관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블루앤트가 디지털 의료 플랫폼 '닥플'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리뉴얼 오픈한다.
2000년 의사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만든 '닥플'은 현재 순수 의사 회원 5만 3000명과 월평균 216만 건 이상의 월간 커뮤니티 활성화 지수(월간 게시글, 댓글, 조회수, 반응 수의 합)를 기록하는 국내 대표 의사 커뮤니티다. 블루앤트는 기존 의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운영돼 왔던 '닥플'에 1차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개발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더해 '의사와 세상을 연결하는 디지털 의료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새 단장한다.
블루앤트는 지난 2월 웹사이트 UI·UX 디자인 개선을 마쳤다. 자사 진료비 사전 점검 솔루션 'Rx+(알엑스플러스)'를 '닥플Rx'로 통합 리뉴얼하고 '닥플'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 전용 원내 의약품 몰 '닥플몰'과 다빈도 처방 의약품 조회 분석 서비스 '닥플 인사이트' 등의 신규 서비스도 선보인다.
신규 서비스 중 '닥플 인사이트'는 의약품의 최신 처방 동향과 변동성 분석으로 의원의 진료 효율 강화를 지원한다. 진료과목별 주요 상병 코드 조회부터 주 상병에 따른 부상병별 처방 약품 정보 및 약품별 추천 상병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서비스 중 상병 코드에 따른 약품의 처방 동향까지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닥플 인사이트가' 유일하다.
블루앤트는 '닥플' 리뉴얼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신규 및 기존 회원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닥플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중 '닥플'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의사 회원에게 1만 닥플 캐시가 적립된다. '닥플Rx'를 한 달 체험한 회원에게는 1만 닥플 캐시 적립과 함께 연간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월 한 달간은 온라인 몰 '닥플몰' 회원가입 시, '닥플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닥플몰 포인트 5000포인트를 지급하며, 구입 금액 상관없이 전 상품, 전 지역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24년간 의사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해온 '닥플'이 이제는 커뮤니티의 경계를 넘어 1차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디지털 의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라며 “의사와 세상을 연결한다는 목표로 앞으로도 최신 의료 정보 데이터에 기반해 의사와 의료기관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전공의 위주 병원 운영구조 반드시 개혁”
- 파월 미 연준 의장 “침체임박 증거 없어…견조한 성장세 기대”
- 여야, 후보 확정 200곳…당 주류 대거 총선 본선행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지원 수요 기업 모집
- 엑스게이트, SKT '퀀텀 얼라이언스' 참여…양자 VPN 대표주자 선언
-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백신공장 증축…차세대 폐렴치료제 생산 맡긴다
- 롯데홈쇼핑, 홈쇼핑 틀을 깬 '300초 특가' 방송 론칭
- 배민방학도시락, 4년 만에 10만끼니 기부 달성
- [IT메가비전 2024]AX로 초연결·지능화…엣지 AI 반도체 각광
- LG마그나, 지난해 첫 '연간 흑자'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