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밤 빅뱅’ 손흥민 찰칵이냐, 왓킨스 주먹이냐
일요일 밤, PL 4위 자리를 노리는 토트넘이 빌라 파크 원정에 나선다.
한 경기 덜 치른 토트넘과 애스턴 빌라의 승점 차가 단 5점이기에 이 맞대결이 4위 싸움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리그 16골을 기록 중인 왓킨스와 13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의 주포 맞대결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토트넘의 리그 38경기 연속 득점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다.
올 시즌 13골 6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토트넘의 득점 행진 기록 속에 나온 총 79골에서 18골 9도움을 기록하며 그가 왜 토트넘의 에이스인지를 증명했다. 최근 리그 10경기 중 7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이 과연 이번 경기에서도 팀을 승리로 이끌지 기대가 모인다.
치열한 4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토트넘은 최근 리그 경기가 연기되며 4위 애스턴 빌라와 승점 차가 5점으로 벌어졌다. 애스턴 빌라와 경기를 앞둔 토트넘은 이 경기 승리 시 한 경기 덜 치른 상태로 승점 차를 2점으로 좁히게 된다. 이 경기에서 총력전을 펼칠 토트넘이 최근 애스턴 빌라전 3연패를 이겨내고 4위 탈환의 희망을 가져갈까. 공격의 핵심 손흥민과 후방에서 든든하게 버티고 있는 판 더 펜의 활약이 관건이다.
흔들렸던 애스턴 빌라는 리그 4연승과 함께 홈에서 4위 굳히기에 돌입한다.
애스턴 빌라 상승세 중심에는 리그 16호골을 기록 중인 올리 왓킨스가 있다. 최근 3연승을 기록한 경기에서 5골을 넣은 왓킨스가 과연 토트넘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펼칠지 주목된다. 그러나 애스턴 빌라는 주중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일정이 변수다. 비교적 여유로운 토트넘과 달리 바쁜 일정을 소화 중인 애스턴빌라가 체력 부담을 이겨내고 홈에서 승리를 따낼지 관심이 쏠린다.
주말 황금 시간대에 손흥민의 경기를 만나볼 수 있는 PL 28R 애스턴 빌라 대 토트넘 경기는 10일 일요일 오후 10시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